본문

뉴스 > 전국

제23회 사회복지의 날 의령군 기념식 성황…오태완 군수, "사회복지사 사기 진작 노력"

국제뉴스 | 2022.09.22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제23회 사회복지의 날 기념식에서 오태완 군수와 유공표창 수상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제23회 사회복지의 날 기념식에서 오태완 군수와 유공표창 수상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의령=국제뉴스) 황재윤 기자 = 의령군이 주최하고 의령군사회복지협의회가 주관한 제23회 사회복지의 날 기념식이 지난 21일 의령군민회관에서 오태완 군수, 김규찬 군의회 의장, 사회복지종사자 및 자원봉사자 등 3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대하게 열렸다.


이날 행사는 1부 국민의례, 유공자 표창 수여, 기념사, 격려사, 축사, 사회복지 비전 선포, 2부 축하공연 순으로 진행됐다.


특히 '다함께 힐링타임' 이라는 주제로 혜림학원 합창단, 소망의 집 김연수 사회복지사 등 기관종사자들의 노래 무대에 많은 박수가 쏟아졌다.

2부 축하공연에서 혜림학원 합창단이 '다함께 힐링타임' 이라는 주제로 공연하고 있다.2부 축하공연에서 혜림학원 합창단이 '다함께 힐링타임' 이라는 주제로 공연하고 있다.

오태완 군수는 축사에서 "더불어 사는 지역사회를 만들기 위해 각 분야에서 묵묵히 사랑을 실천해 온 수상자들에게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며 "사회복지사들의 사기진작 및 처우개선을 위한 두 배의 노력을 더 하겠다"고 말했다.


의령군은 올해부터 사회복지사 처우 개선을 위한 자격수당과 보수 교육비를 동시에 지급하면서 사회복지사들의 사기 진작에 나서고 있는데 올해부터 관내 180여 명의 사회복지사에게 매달 3만 원의 자격수당과 연 1회 보수교육비 약 5만 원을 지원하고 있다.


경남에서 자격수당과 보수 교육비를 동시에 지급하는 자치단체는 의령군을 포함해서 창원시, 통영시, 고성군 4곳이 전부이며 지원 금액은 창원시 다음으로 의령군이 높다.


한편 이날 특별 참석한 박성욱 경상남도 사회복지협의회장은 의령군의 사회복지사 권익 향상 및 처우 개선에 대한 적극 의지에 감사의 뜻을 밝혔다.


민영뉴스통신사 국제뉴스 / jaeyuntop@naver.com

2 0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뉴스 > 전국

이전 1 2 3 4 5 6 7 8 9 10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3년 1월 28일 [토]

[출석부]
포테이토(오리지널) M + 콜라 1.25L 배스킨라빈스 3천원권
[포인트 경품]
포테이토(오리지널) M + 콜라 1.25L 포테이토(오리지널) M + 콜라 1.25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