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한국남동발전, 제4회 탄소중립 미래포럼 개최

국제뉴스 | 2022.09.22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사진제공=남동발전)탄소중립 미래포럼에서 김회천 사장이 탄소중립의 의미를 설명하고 있다(사진제공=남동발전)탄소중립 미래포럼에서 김회천 사장이 탄소중립의 의미를 설명하고 있다

(진주=국제뉴스) 구정욱 기자 = 한국남동발전은 22일 성남시 분당발전본부 대강당에서 국내 에너지 전문가들과 임직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제4회 탄소중립 미래포럼을 개최했다.


4회째를 맞이한 이번 포럼은 제10차 전력수급기본계획 초안 발표에 따른 대응방안과 탄소중립을 대비한 발전기술을 주제로, 서울과학기술대 유승훈 교수, 연세대 조형희 교수 등 전문가들의 발표와 토론, 질의응답 순으로 진행됐다.


먼저 10차 전력수급기본계획 총괄분과위원회 위원장인 서울과기대 유승훈 교수가 '10차 전력수급기본계획 초안과 남동발전에 대한 시사점'에 대해 발제하고, 이어 가스터빈분야 전문가인 연세대 조형희 교수가 '탄소중립을 대비한 발전기술'에 대해 발표했다.


이어진 토론에서는 건국대 박종배 교수 등 여러 전문가와 직원으로 구성된 패널이 다양한 관점에서 의견을 공유하고 남동발전의 탄소중립 방향에 대해서도 논의했다.

(사진제공=남동발전)한국남동발전 제4회 탄소중립 미래포럼(사진제공=남동발전)한국남동발전 제4회 탄소중립 미래포럼

김회천 한국남동발전 사장은 "제10차 전력수급기본계획은 새정부의 에너지정책을 반영해 에너지안보 강화와 탄소중립 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것"이라며 "포럼에서 논의된 전략들을 바탕으로 탄소중립 목표를 달성할 수 있도록 전사적 역량을 결집할 것을 당부한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행사에는 미래 남동발전의 ESG 경영을 이끌 시민참여혁신단과 ESG 리더스&팬클럽 20여 명이 참석해 탄소중립 달성에 대한 가능성, 정책방향 등에 대한 전문적인 질문으로 내실있는 토론의 장을 만드는데 기여했다.


민영뉴스통신사 국제뉴스/lawyer009@naver.com

1 0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뉴스 > 전국

이전 1 2 3 4 5 6 7 8 9 10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3년 2월 5일 [일]

[출석부]
포테이토(오리지널) M + 콜라 1.25L 비요뜨
[포인트 경품]
포테이토(오리지널) M + 콜라 1.25L 포테이토(오리지널) M + 콜라 1.25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