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영도구 드림스타트, 부모교육 부모! 다움 추진

국제뉴스 | 2022.09.22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부산=국제뉴스) 김옥빈 기자 = 부산 영도구는 지난 21일, 드림스타트 아동 부모 대상으로 동삼희망마을 다목적실에서 '부모! 다움'이라는 주제로 부모교육을 실시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자녀에게 알맞은 양육 방법으로 긍정적이고 올바른 양육을 할 수 있도록 격려하고, 양육과 일상생활에서 받는 스트레스를 해소하고자, 드림스타트 부모와 양육자 20여 명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힐링플라워테라피' 통해 직접 만든 꽃바구니를 들고 기념촬영하고 있다/제공=영도구청'힐링플라워테라피' 통해 직접 만든 꽃바구니를 들고 기념촬영하고 있다/제공=영도구청

1부에서는 '우리아이 기질 알기와 생활 훈육 배우기'로 영도구 가족센터의 찾아가는 가족교육사업을 연계해 맞춤형 양육 방법에 대해 강의가 진행됐고,


2부는 '힐링플라워테라피'를 통해 직접 꽃바구니를 만들며, 양육 스트레스를 해소하는 시간으로 진행됐다.


참가 부모들은 "부모교육을 통해 자녀 양육의 답답함이 많이 해소됐고, 또 꽃바구니를 만들면서 나를 위한 힐링의 시간도 가질 수 있어 정말 유익한 시간이었다"고 참여 소감을 밝혔다.


영도구 관계자는 "부모교육에 대한 만족도가 높은 만큼, 앞으로도 다양한 주제의 부모교육을 실시해 자녀 양육에 도움을 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3 0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뉴스 > 전국

이전 1 2 3 4 5 6 7 8 9 10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2년 10월 7일 [금]

[출석부]
도서문화상품권 5천원 왕뚜껑
[포인트 경품]
도서문화상품권 5천원 도서문화상품권 5천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