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의료비 부담해소" 간호간병통합서비스 교육전담간호사 간담회

국제뉴스 | 2022.09.21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부산=국제뉴스) 김옥빈 기자 = 국민건강보험공단(이하 '건보공단') 부산·울산·경남지역본부는 21일, 센트럴병원과 연합해 병원 11층 대강당에서 간호간병통합서비스 제도 발전을 위한 '교육전담간호사 간담회'를 열었다고 밝혔다.

간호간병통합서비스 교육전담간호사 간담회 기념촬영 모습/제공=센트럴병원간호간병통합서비스 교육전담간호사 간담회 기념촬영 모습/제공=센트럴병원

'간호간병통합서비스 교육전담간호사' 제도는 병동 교육의 모든 부분을 교육 전담사가 전문적으로 전담하는 제도로, 기존 책임간호사가 환자 관리와 더불어 직원교육까지 하던 과중한 업무부담을 해소하고, 체계적인 교육으로 간호서비스 질을 향상하기 위한 제도이다.


이날 간담회는 각 병원에서 CS교육 사례를 공유하고, 센트럴병원의 우수병동 운영사례를 견학해 간호간병통합서비스 질 향상을 위해 마련됐다.


정일권 센트럴병원장은 "센트럴병원에서 간호서비스 질 향상을 위한 간담회를 개최하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 간호·간병제도 발전을 위해서 본원도 지속적으로 노력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향후 국민건강보험공단 부산·울산·경남지역본부와 간호간병통합서비스 참여 병원이 함께 노력해 이 제도를 더욱 발전시켜, 국민 의료비 해소를 위해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

2 0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뉴스 > 전국

이전 1 2 3 4 5 6 7 8 9 10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2년 9월 26일 [월]

[출석부]
CU 5천원권 도서랜덤
[포인트 경품]
CU 5천원권 CU 5천원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