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수원시 자치분권협의회, 수원형 자치분권 방향 설정한다

우리뉴스 | 2022.09.21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사진 제공=수원시)(사진 제공=수원시)

(경기=우리뉴스) 이형노 기자 = 수원시 자치분권협의회는 지난 20일 시청 중회의실에서 '2022년도 하반기 정례회의'를 열고 민선 8기 자치분권협의회 운영 방안을 논의했다.

이재준 수원특례시장과 이원희 자치분권협의회 의장의 인사말로 시작된 이날 회의는 안건 논의, 자치분권협의회 운영 방향 논의 등이 진행됐다.

위원들은 "민선 8기 시정 철학을 반영해 시민의 눈높이에 맞춰 낮은 자세로 자치분권에 대한 인식을 확산시켜야 한다"고 의견을 모았다.

이 의장은 "지금까지 특례시 실현을 위해 노력해왔는데, 이제는 특례시에 대한 많은 시민이 인식하고 '수원형 자치분권'을 토착화할 방안을 고민해야 한다"고 말했다.

이 시장은 "제도권 안에서의 자치분권이 아닌 시민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수원형 자치분권' 모델을 개발할 필요가 있다"며 "수원시 자치분권협의회가 수원형 자치분권 모델의 방향을 설정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해달라"고 강조했다.

이어 "직접민주주의를 실현하기 위해 많은 시민이 의사결정에 참여할 수 있는 플랫폼을 개발하고 있다"며 "오프라인 직접민주주의의 기반이 될 주민자치회가 나아갈 방향, 중장기적 발전 방향 등도 제안해 달라"고 덧붙였다.

1 0
저작권자 ⓒ 우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뉴스 > 전국

이전 1 2 3 4 5 6 7 8 9 10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2년 9월 27일 [화]

[출석부]
CU 5천원권 초코에몽
[포인트 경품]
CU 5천원권 CU 5천원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