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대전 서구, 2022 청년친화헌정대상소통대상수상

국제뉴스 | 2022.09.19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대전 서구(구청장 서철모)는 국회사무처 소관 사단법인 청년과 미래에서 주관한 2022년 제6회 청년친화헌정대상에서 우수 기초자치단체 '소통대상'을 수상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대전 서구(구청장 서철모)는 국회사무처 소관 사단법인 청년과 미래에서 주관한 2022년 제6회 청년친화헌정대상에서 우수 기초자치단체 '소통대상'을 수상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대전=국제뉴스) 이규성 기자 =대전 서구는 국회사무처 소관 사단법인 청년과 미래에서 주관한 2022년 제6회 청년친화헌정대상에서 우수 기초자치단체 '소통대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게 됐다.


'청년친화헌정대상'은 매년 청년들을 위한 정책과 입법, 소통 등 탁월한 업적으로 청년들의 삶을 위해 노력한 지방자치단체의 공로를 표창하기 위해 수여하는 상으로, 서구는 이번 수상으로 대전 자치구 유일하게 4년 연속 청년친화 우수 기초자치단체에 선정되어 더욱 의미를 더했다.


서구는 청년공간 2개소(청춘정거장, 청춘스럽) 활성화, 일자리·복지·문화 분야의 다양한 지원사업 실시, 청년들의 참여와 소통 강화를 위한 민·관 거버넌스 구축 등으로 좋은 평가를 받았다.


또한 청년들과 소통하고 지원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기 위해 ▲청년정책위원회 구성 ▲제3호 청년활동공간 청춘포털 조성 ▲온라인 청년 정보플랫폼 '청춘지원군' 구축 등 다양한 청년지원정책을 계획·추진하고 있다.


서철모 서구청장은 "청년들이 직접 목소리를 낼 수 있고 자유롭게 소통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이를 바탕으로 청년들의 수요와 목소리가 담긴 정책을 추진해청년이 살고 싶은 도시를 만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민영뉴스통신사 국제뉴스/gukjenews@hanmail.net

0 0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뉴스 > 전국

이전 1 2 3 4 5 6 7 8 9 10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2년 10월 6일 [목]

[출석부]
베지밀 검은참깨 두유 190ml x 72팩 바나나맛 우유
[포인트 경품]
베지밀 검은참깨 두유 190ml x 72팩 베지밀 검은참깨 두유 190ml x 72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