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포항시, 제14호 태풍난마돌 북상에 따른 총력 대응

국제뉴스 | 2022.09.18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포항시는 18일 제14호 태풍 '난마돌' 북상함에 따라 이강덕 시장 주재로 '유관기관 합동대책회의'를 하고 있다. (사진 = 포항시) 포항시는 18일 제14호 태풍 '난마돌' 북상함에 따라 이강덕 시장 주재로 '유관기관 합동대책회의'를 하고 있다. (사진 = 포항시)

(포항=국제뉴스) 강동진 기자 = 포항시는 강한 바람과 함께 많은 비를 동반할 것으로 예보된 제14호 태풍 '난마돌'이 북상함에 따라 18일 유관기관 합동대책회의를 열고 긴밀한 협업체계를 구축, 철저한 사전 점검과 대비 등 선제적 대응으로 피해 최소화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포항시는 이번에 북상하는 태풍 '난마돌'로 인해 지역에 예상 누적 강수량 300㎜, 최대 파고 10m 이상, 순간최대풍속 25~30m/s의 강한 비와 바람에 대비해 17일 비상대책회의를 개최했다.


이어, 18일에는 이강덕 포항시장 주재로 '유관기관 합동대책회의'를 개최해 기관 간 긴밀한 협업을 통한 철저한 대비로 시민들의 안전에 만전을 다해줄 것으로 강조했다.


이날 회의에는 포항시 각 부서 국·과장, 읍면동장 등과 백인규 포항시의회 의장을 비롯해, 포항교육지원청, 해병대1사단, 포항지방해양수산청, 부산지방국토관리청 포항국토관리사무소, 포항 남북부 경찰서와 소방서, 해경, 한국수자원공사, KT포항지사, 한전 포항지사, 가스안전공사와 전기안전공사의 경북동부지사, 한국농어촌공사 포항울릉지사, 포항기상관측소장 등이 참석했다.


이날 이 시장은 "앞서 태풍 '힌남노'는 물론 지난해 죽장면 폭우 피해와 같이 이상 기후의 변동 폭이 갈수록 커지는 상황에서 이번 '난마돌' 태풍 역시 민관군이 힘을 합쳐 예보 이상의 상황을 가정한 철저한 대비 태세 확립으로 지역의 피해를 최소화하는 데 만전을 기해 달라"고 당부했다.


이어 이 날 회의에서는 태풍 예상 진로 등 기상전망, 16개 유관기관 및 각 부서별 조치사항과 대처계획에 대해 집중적으로 논의하였다.


시는 산사태 및 둔치주차장, 침수우려도로 등 재해우려지역에 대한 지속적인 순찰활동을 강화키로 하였으며, 태풍 대비 수방자재 및 장비를 점검 하는 등 '힌남노'에 이은 추가적인 피해 방지와 태풍 대비 사전관리에 철저를 기할 계획이다.


또한, 해병대, KT, 소방, 한전 등 유관기관과 긴밀한 정보 공유와 협조 체계를 마련해 가용할 수 있는 모든 인력과 장비의 적극적인 지원과 침수지역 등에 대한 철저한 사전 통제, 합동예찰활동, 시설물 사전 점검 등에 만전을 기할 계획이다.


특히, 이번 태풍으로 강한 바람과 높은 파도를 동반한 집중호우로 인한 피해가 예상되는 만큼 풍랑에 대비해 어선의 조기 귀항 독려와 입출항 통제 및 과수·농가·비닐하우스 등에 대한 농작물 관리와 낙하물 등 취약 시설물의 피해예방 조치 등을 통해 현장에 대한 점검을 강화할 방침이다.


한편, 이강덕 시장은 "시와 유관 기관이 모두 합심해 어느 때보다 높은 경각심과 엄중한 대처로 사전 대비 태세를 완료하는 한편, 가용 자원을 총동원해 응급복구 또한 마무리해야 한다."라면서, "시민들도 기상 상황을 계속 귀 기울여 주시는 한편 재해취약지구의 방문 자제 및 안전한 장소로의 선제적 대피 등 국민행동요령을 실천해 사전 대비에 최선을 다해 달라"고 강조했다.

1 0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뉴스 > 전국

이전 1 2 3 4 5 6 7 8 9 10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2년 10월 1일 [토]

[출석부]
GS25모바일금액상품권1만원 꼬북칩
[포인트 경품]
GS25모바일금액상품권1만원 GS25모바일금액상품권1만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