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충북중원교육문화원, 9월 독서의 달 행사 운영

국제뉴스 | 2022.09.18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중원 북(book)플리마켓' 운영 모습.(제공=충북교육청)'중원 북(book)플리마켓' 운영 모습.(제공=충북교육청)

(청주=국제뉴스) 이재기 기자 = 충북도중원교육문화원은 '지식의 바탕화면 책으로' 라는 주제로 독서의 달 행사를 운영하고 있다.


9월 독서의 달은 학생과 학부모, 지역주민들이 공감대를 형성하고 소통·화합의 장을 마련하는 행사이다.


독서의 달 프로그램은 △9월의 가을 북크닉 △릴레이 동화 한편 △행운의 대출·반납 영수증 △반납을 잊은 그대에게 △도서관, 대신 홍보해드립니다 등 16개로, 관람객들이 공감하고 함께 즐길 수 있는 내용으로 구성됐다.


17일에는 '중원 북(book)플리마켓'이 운영됐다. △도서와 잡지 나눔 '사서의 책방', △'책의 재탄생, 페북아트', '캔버스에서 피어난 캐릭터' 등의 미술체험 △도서와 생활소품 나눔 장터가 운영된다.


또한, 인문고전을 영화와 연계한 생각변화연구소 현정아 소장의 '영화로 보는 인문고전 전우치' 강연도 진행된다.


20일에는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색을 표현하는 '마음과 만나는 그림책 테라피', 23일은 학부모와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엄마도 힐링이 필요해!' 어반스캐치 체험도 있다.


중원교육문화원 이종구 원장은 "다양한 독서의 달 행사를 통해 학생과 학부모, 지역주민이 풍요로운 9월을 보내길 바라며, 책과 문화가 숨 쉬는 중원교육문화원을 만드는데 최선을 다하겠다." 고 밝혔다.

1 0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뉴스 > 전국

이전 1 2 3 4 5 6 7 8 9 10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2년 10월 1일 [토]

[출석부]
GS25모바일금액상품권1만원 꼬북칩
[포인트 경품]
GS25모바일금액상품권1만원 GS25모바일금액상품권1만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