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군산서 제1회 군산 수제맥주&블루스 페스티벌 축제 개막

국제뉴스 | 2022.09.17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 군산수제맥주 축제장에서 첫 선을 보이는 위스키로 맥아 생산자들과 화이팅을 하고있다▲ 군산수제맥주 축제장에서 첫 선을 보이는 위스키로 맥아 생산자들과 화이팅을 하고있다

(군산=국제뉴스) 조판철 기자 = 군산맥아로 만든 수제맥주 2022 & 블루스 페스티벌로 군산을 들썩이게 하고 있다.


국내 유일 국산 맥아로 만든 수제 맥주 축제가 군산에서 지난 16일부터 3일간 펼쳐진다.


군산 근대역사박물관 주차장 일원에서 '제1회 군산 수제맥주&블루스 페스티벌'로 열리는 이날행사로수제 맥주 마니아들을 흥분시키고 있다.


특히 이번 축제는 독일 뮌헨에서 개최되는 세계 최대 맥주축제인 '옥토버 페스트'와 같이 지역 수제 맥주 업체만 참여하며, 맥주와 함께 군산의 맛을 선보이기 위해 14개의 지역 대표 음식점이 함께 참여해 차별화된 맥주 축제로 열린다.

 ▲ 국내 최정상 블루스 뮤지션들의 고품격 음악공연을 라이브로 펼쳐진다. ▲ 국내 최정상 블루스 뮤지션들의 고품격 음악공연을 라이브로 펼쳐진다.

또 맥주와 잘 어울리는 블루스 음악을 테마로 3일 내내 행사장 무대에서 국내 최정상 블루스 뮤지션들의 고품격 음악공연이 라이브로 펼쳐진다.


군산시는 국내 최초로 지역 농산물을 이용한 수제맥주 원료 국산화에 처음 도전했다.


군산맥아는 우리나라 최초의 양조용 맥아브랜드다. 품질면에서도 수입맥아와 비교해 수제맥주 양조용으로 손색이 없다.


군산수제맥주는 맥주 고유 원료인 맥아 이외의 알콜발효를 위한 전분이나 당을 첨가하지 않는 100% 완전 곡물맥주다. 군산 수제맥주의 특징은 거품이 풍부하고 맥아향이 진해 밍밍하지 않고 입안 가득 정통 맥주의 풍미를 느낄 수 있다.

▲ 행사장을 찾은 맥주 마니아들이 맥아향이 입안 가득 정통 맥주의 풍미를 느낄고 있다.▲ 행사장을 찾은 맥주 마니아들이 맥아향이 입안 가득 정통 맥주의 풍미를 느낄고 있다.

군산은 경작지의 90%가 답으로 미맥류(쌀, 보리) 위주의 농업생산 구조를 갖고 있다. 특히, 보리는 이모작 작물로 군산 농업인들에게는 매우 중요한 소득 작물이다.


하지만 지난 2012년 이후 보리 수매 중단으로 안정적인 판로확보에 대한 불안정에 따라 보리재배에 큰 위기를 맞게되고 시는 보리의 다양한 소비처 확대와 부가가치 향상을 위해 보리 가공사업 육성에 노력해왔다.


지난 2019년부터 최상의 맥주원료 생산을 위해 지역에 최적인 맥주보리 품종 선정부터 재배단계의 품질 관리를 위해 농업인들을 교육하고 맥주보리 전용 재배단지 32ha를 조성했다.


2020년에는 군산맥아 제조시설을 구축하고 맥아제조기술을 확보 표준화된 군산맥아 제조공정도 개발을 완료했다.


특히 지역특산 수제맥주 창업을 위한 양조 전문인력을 육성하기 위해 지역 청년들을 10여개월 동안 양조기술 전문교육에 공을 들였다.


청년들의 수제맥주 창업을 위한 양조장과 판매장 마련, 째보선창 일원의 도시재생과 연계해 200여석의 체험판매장 '군산비어포트'를 조성했다.


지난해 군산맥아 양조적성 테스트와 군산맥주 18개 제품의 레시피를 개발, 상품화 준비를 마치고 4개소의 로컬맥주 업체를 창업시켜 지난해 12월 18일부터 '군산비어포트'시범운영에 들어갔다.


이로써 군산은 국내 최초이자 유일하게 맥주보리재배-맥아가공-맥주양조까지 국내 유일의 지역특산 수제맥주 일관 생산체계를 갖추게 됐다.

채왕균 군산시농업기술센터 소장은 "군산은 맥주에 이어 위스키 양조까지 한국 술 산업을 견인하고 있는 도시로 주목받고 있다"며 "이번 군산 수제맥주 축제에서의 '김창수 군산맥아 위스키 출시' 행사는 군산맥아를 알리고, 열풍을 일으키고 있는 국산 위스키를 맛 볼 수 있는 특별한 경험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1 0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뉴스 > 전국

이전 1 2 3 4 5 6 7 8 9 10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2년 9월 26일 [월]

[출석부]
CU 5천원권 도서랜덤
[포인트 경품]
CU 5천원권 CU 5천원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