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안성시, 역사교육 안성시민, 역사와 대화하다 실시

국제뉴스 | 2022.08.18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포스터제공=안성시청 소통팀)(포스터제공=안성시청소통팀)

(안성=국제뉴스) 김덕기 기자 = 경기도 안성시 시민활동통합지원단은 8월 25일~12월 8일(목요일 오후 6시 30분~9시)까지 5회차에 걸쳐 '안성시민, 역사와 대화하다!'란 주제로 역사교육을 실시한다.


국립한경대 미래융합기술연구센터 강의실(108호)에서 이뤄지는 이번 교육은 안성시민과 함께하는 역사교육으로 중국의 동북공정과 일본의 역사왜곡에 대한 논의를 통해 안성시민의 역사적 정체성을 확립하고자 안성시 시민활동통합지원단 및 국립한경대 백두산연구센터 공동 주최, 국립한경대 백두산연구센터 및 안성평화네트워크 공동 주관으로 마련된다.


교육은 8월 25일 윤휘탁 한경대 백두산연구센터장의 '한중 영토분쟁과 한반도의 미래'란 주제로 강의를 시작으로 9월 22일 최광식 전 문화체육관광부장관의 '고구려! 누가 '중국사'라고 하는가?', 10월 13일 구난희 한국학중앙연구원 교수의 '은둔의 나라:사진으로 보는 발해 여행', 11월 17일 한명기 명지대 교수의 '우리 역사의 굴욕! 병자호란', 12월 8일 한시준 독립기념관장의 '항일의 성지! 한국독립운동과 안성의 항일투쟁'이란 강연이 이어질 예정이다.


교육비는 무료이며, 안성시민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안성시청 및 안성시시민활동통합지원단 홈페이지 또는 구글폼을 통해 신청하면 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안성시 시민활동통합지원단으로 문의하면 안내 받을 수 있다.


정운길 안성시시민활동통합지원단장은 "역사에 대한 시민들의 관심이 증가하길 바라는 마음으로 이번 역사교육을 기획했다"며, "어린아이부터 성인까지 모두 함께 들을 수 있는 교육으로 준비했으니 시민 여러분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1 0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뉴스 > 전국

이전 1 2 3 4 5 6 7 8 9 10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3년 3월 23일 [목]

[출석부]
스타벅스 아이스 카페 아메리카노 T 2잔+블루베리 쿠키 치즈 케이크 꼬북칩
[포인트 경품]
스타벅스 아이스 카페 아메리카노 T 2잔+블루베리 쿠키 치즈 케이크 스타벅스 아이스 카페 아메리카노 T 2잔+블루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