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군산해경,음주운전 근절 캠페인 나서

국제뉴스 | 2022.08.18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군산=국제뉴스) 조판철기자 = 군산해경의 출근길 풍경이 바뀌고 있다.부서장이 직접 출근하는 직원을 대상으로 음주 측정을 실시하고 있기 때문이다.


군산해양경찰서(서장 이철우)는 지난1일부터 음주운전 및 숙취운전 근절을 위한 캠페인을 실시하고 있다고18일 밝혔다.


해경은 최근 사회적 거리두기 해제로 사적모임과 회식 등이 증가하고 있다며 공직사회가 앞장서 음주운전을 예방하고 출근길 숙취운전을 근절하고자 이번 캠페인을 실시하게 됐다며 배경을 설명했다.


따라서 해경은 전 직원을 대상으로 음주운전 예방 교육을 실시하고 지속적인 문자메시지 발송을 통해 직원들이 주취상태에서 운전대를 잡지 않도록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특히,이번 캠페인의 실효성을 높이기 위해 부서장이 직접 음주감지기를 활용해 출근하는 직원들을 대상으로 음주측정을 실시하고 있다고 전했다.


이철우 군산해경서장은"경찰관의 음주운전은 사회적으로 절대 용납될 수 없다"며"음주운전이 발생할 경우 엄중하게 문책할 방침이다"고 말했다.


덧붙여"지속적인 캠페인과 불시 음주측정을 통해 음주운전을 근절하고 보다 신뢰받는 해양경찰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경찰공무원 복무규정에 따르면 경찰공무원은 근무 시간 중 음주를 하거나 주기가 있는 상태(음주상태)에서 직무를 수행해서는 안 된다고 명시돼 있다.

0 0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뉴스 > 전국

이전 1 2 3 4 5 6 7 8 9 10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2년 9월 26일 [월]

[출석부]
도미노피자 포테이토(오리지널)M 콜라 1.25L 도서랜덤
[포인트 경품]
도미노피자 포테이토(오리지널)M 콜라 1.25L 도미노피자 포테이토(오리지널)M 콜라 1.25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