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완주군, 코로나19 독거노인 집중 건강관리

국제뉴스 | 2022.08.17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완주=국제뉴스) 이종기 기자 = 완주군(군수 유희태)은 코로나19 재택치료 집중 관리군에 대한 건강모니터링이 중단됨에 따라 지난 11일부터 건강 취약계층인 독거 노인을 대상으로 집중 건강관리에 나섰다.


정부는 지난 1일 코로나19 재택치료 개편으로 집중관리군일반 관리군 구분과 관리의료기관의 건강모니터링을 폐지했다.


특히 재택격리 중 증상이 있으면 재택치료자가 호흡기 환자 진료센터를 통해 신속히 대면·비대면 진료를 받고, 치료제 처방을 받을 수 있도록 했으나 의료서비스 이용이 어려운 지역의 우려가 제기됐다.


이에 완주군 보건소는 재택치료 사각지대의 주민불안 해소를 위해 자체적으로 사각지대의 주민불안 해소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재택치료 건강 모니터링 전담인력을 구성해 재택치료 대상자 중 만 60세 이상 홀로 사는 노인 등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격리기간 동안 주 2회 유선 건강상담 및 모니터링을 선제적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이밖에도 모니터링을 통해 호흡기 환자 진료센터(원스톱 진료기관) 및 응급상황 발생 시 대처방법에 대해 안내하고, 연락 두절 등 이상 신호가 있을 경우 119와 연계한 응급이송 등을 지원한다.

문성태 완주군 부군수는 "의료 대응이 어려운 재택치료 독거 노인들의 건강관리에 집중하고, 고위험군 환자가 신속히 진료와 치료를 받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3 0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뉴스 > 전국

이전 1 2 3 4 5 6 7 8 9 10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2년 9월 28일 [수]

[출석부]
GS25모바일금액상품권1만원 CU 2천원권
[포인트 경품]
GS25모바일금액상품권1만원 GS25모바일금액상품권1만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