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나주시, 이른 추석 앞두고 고품질 나주배 수확·유통 박차

국제뉴스 | 2022.08.17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나주배 ⓒ나주시▲나주배 ⓒ나주시

(나주=국제뉴스) 류연선 기자 = 나주시가 이른 추석을 앞두고 고품질 나주배 유통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전국 최대 배 주산지인 나주시(시장 윤병태)는 이달 초부터 국립원예특작과하원 배연구소,나주배원예농협,나주조합공동사업법인(APC)등 유관기관과 품종별 숙기 판정단을 꾸려 과원 현장조사를 실시했다고17일 밝혔다.


판정단은 최대 소비대목인 추석(9월10일)이20여일 앞으로 다가옴에 따라 생육 추이 관찰을 통한 고당도 완숙과 적기 수확 등 고품질 나주배 유통을 위한 농가 지도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농업기술센터에 따르면 올해 배 생산량은 전년 대비30%이상 증수되지만 때 이른 추석으로 완숙과,대과 비율은 전반적으로 낮아질 것으로 전망된다.


이에 따라 추석 유통 물량은 전년과 비슷한2만여 톤(t)내외가 될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시는 주품종인 신고배 외 소비자의 다양한 입맛을 충족하고자 국내육성 신품종인 '신화', '창조', '슈퍼골드'등300여톤을 매취해 명절 연휴에 맞춰 출하할 계획이다.


포장 규격도 명절 선물용으로 적합한7.5kg박스를 비롯해3kg·5kg등 소포장용 박스로 다양화시켜 소비자 구매 트렌드에 맞춘 추석 배 선물을 선보인다.


나주시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최대 소비대목인 추석을 앞두고 나주배 브랜드 명성 유지를 위해 농가,유관기관과 힘을 합쳐 고품질,고당도 배 수확과 선별·유통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며 "영산강과 풍부한 일조량이 길러낸 맛좋고 건강한 나주배를 명절 선물로 많이 애용해주길 바란다"고 밝혔다.

0 0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뉴스 > 전국

이전 1 2 3 4 5 6 7 8 9 10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3년 3월 31일 [금]

[출석부]
CU 5천원권 롯데 핫식스250ML
[포인트 경품]
CU 5천원권 CU 5천원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