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논산계룡교육지원청, 학교업무최적화 교무행정사 힐링 연수 실시

우리뉴스 | 2022.08.17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학교업무 최적화 교무행정사 교육 장면. (사진 제공=논산계룡교육지원청)학교업무 최적화 교무행정사 교육 장면. (사진 제공=논산계룡교육지원청)

(논산=우리뉴스) 김영근 기자 = 논산계룡교육지원청(교육장 정원만) 학교지원센터는 지난 16일 관내 유.초.중.고등학교에 배치된 교무행정사 62명을 대상으로 학교업무 최적화 내실화를 위한 '행복충전! 웃음으로 치유되는 행복한 하루!' 힐링 연수를 시행했다고 17일밝혔다.

이날연수는 학교업무 최적화 내실화를 위해 교무행정사 업무 설명서를 톺아보고, 교무행정사의 역할과 기능에 대해 이해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교사들은 아이들 곁으로 학교지원센터가 함께 합니다'라는 구호로학교 현장에서 묵묵히 수고하는 교무행정사들의 노고를 격려하며, 국내 1호 미소 전달자 고와라강사를 초청해그동안 쌓였던 직장 내 스트레스를 해소하기 위해 웃음으로 힐링하는 시간을 가졌다.

논산계룡교육지원청은 지난 4월12일에도 학교업무 최적화가 현장에 안착할 수 있도록 학교별 교감, 교무, 교무행정사를 대상으로 현장 지원 역량을 높이기 위해 교무업무지원팀 역량 강화 연수를 시행한 바 있다.

이날연수에 참여한 박 모 교무행정사는 "이번 웃음 치료 힐링 연수를 통해 그동안 지친 심신의 피로와 스트레스가 웃음소리와 함께 사라지는 것 같다"며 "이번 연수를 준비해 주신 교육지원청에 감사하다"는 소감을 전했다.

정원만 교육장은"일하는 방식 개선으로 현장 지원을 강화하고, 사람 대하는 방식 개선으로 학교지원 만족도와 신뢰를 높이는 교무행정사가 돼 줄 것"을 강조하며, "앞으로 논산 계룡교육청도 학교지원센터를 통해 교무행정사의 고충과 전문성 신장을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1 0
저작권자 ⓒ 우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뉴스 > 전국

이전 1 2 3 4 5 6 7 8 9 10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3년 3월 24일 [금]

[출석부]
세븐일레븐 모바일상품권 5천원권 빽다방 아이스 앗메리카노
[포인트 경품]
세븐일레븐 모바일상품권 5천원권 세븐일레븐 모바일상품권 5천원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