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단양교육청, 기초학력 역량강화 연수 실시

국제뉴스 | 2022.08.17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기초학력 역량강화 연수 모습(사진=단양교육청)기초학력 역량강화 연수 모습(사진=단양교육청)

(단양=국제뉴스) 김상민 기자 = 충북 단양교육지원청은 17일 단양 관내 초·중등 교원 및 학부모, 수업협력강사, On배움-튜터 중 희망자를 대상으로 「학생의 자기주도적 학습역량 강화」라는 비전 아래 2022. 기초학력 역량강화 연수를 운영했다.


이번 연수는 학부모와 초·중등 교원 및 기초학습 지원 강사의 기초학력 역량 함양과 지역사회의 학력증진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자 추진했다.


코로나19 방역 수칙을 준수하며, 대면으로 진행된 이번 연수는 권주현(충주고), 최경산(소명중고) 선생님을 강사로 초청, '교실 속 학습코칭'이란 주제로 학습자의 학습유형별, 학습전략 방법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으로 진행됐다.


이번 연수에 참여한 학부모 김모씨는 "이번 연수에 참여한 것이 매우 기쁘다. 첫 시간이었지만 너무 새롭고 재미있고 보람차다. 우리 아이들의 학습유형과 학습전략에 대해 알게 된 유익한 시간이었다."고 전했다.


단양교육지원청 관계자는 "초·중학교 교원, 학부모, 기초학습지도 강사 등을 대상으로 하는 학습코칭 지원으로 학생의 자기주도적 학습 역량을 키울 수 있는 계기가 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소감을 밝혔다.

0 0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뉴스 > 전국

이전 1 2 3 4 5 6 7 8 9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