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용인특례시, 시 공직자 등 222명 수해 복구 작업 구슬땀 흘려

국제뉴스 | 2022.08.16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동천동의 한 농장에서 구청 직원들이 수해 복구 작업을 펼치고 했다.(사진=용인시)동천동의 한 농장에서 구청 직원들이 수해 복구 작업을 펼치고 했다.(사진=용인시)

(용인=국제뉴스) 강정훈 기자 = 용인특례시 공직자들과 환경미화원, 의용소방대원 등이 집중호우로 인한 수해 복구 지원을 위해 두 팔을 걷어붙였다.


시는 16일 시청 근무 공직자 49명이 모현읍 일산리, 갈담리, 매산리 등의 침수 현장 6곳에 배치돼 가재도구 세척과 물품 정리 등을 도왔다고 밝혔다.


이날 수지구청 직원, 환경미화원, 의용소방대원 등 173명도 수지구 동천동 일대 농장, 주택·도로 등 7곳에서 폐기물을 수거하고 주변을 정리하며 구슬땀을 흘렸다.


지난 15일에는 11일 부임한 황준기 제2부시장이 처인구 모현읍 오산리·동림리, 수지구 동천동 일대 수해 현장을 찾아 피해를 살폈다.

수지구 동천동 하손곡교~그린교 산책로 유실 구간 긴급 복구 공사 모습(사진=용인시)수지구 동천동 하손곡교~그린교 산책로 유실 구간 긴급 복구 공사 모습(사진=용인시)

시 곳곳의 수해 피해 복구 작업에도 한층 속도가 붙었다.


시는 이날 처인구 삼가2지구 공동주택 사업시행자가 개설한 공사용 임시도로 배수시설이 집중호우로 쓸려 내려온 토사에 막혀 시청 앞 도로가 침수되는 현상이 발생해 우수관로 긴급 준설 작업을 시작했다.


앞선 14일에는 이상일 용인시장의 지시로 수지구 동천동 고기교 하상 긴급 준설 작업을, 15일에는 수지구 동천동 하손곡교~그린교 산책로 유실 구간에 대한 긴급 복구 공사를 시작했다.

수지구 동천동 하손곡교~그린교 산책로 유실 구간 긴급 복구 공사 모습(사진=용인시)수지구 동천동 하손곡교~그린교 산책로 유실 구간 긴급 복구 공사 모습(사진=용인시)

이와 관련 이상일 용인특례시장은 이날 간부회의를 주재하며 "수해 피해를 정확하게 파악해 집계하고 복구를 위해 국도비 확보, 특별재난지역 지정에도 각별히 신경 써 달라"고 주문했다.

이상일 용인특례시장이 16일 간부공무원 회의를 주재하고 있다.(사진=용인시)이상일 용인특례시장이 16일 간부공무원 회의를 주재하고 있다.(사진=용인시)

이 시장은 또 "이번 연휴 동안 복구작업과 대민 지원을 위해 애써주신 3개구 구청장님과 직원들 신속한 복구에 힘을 보태주신 환경미화원, 주민단체 등 봉사자들, 생활폐기물 수거대행업체 관계자들께 진심으로 감사하다"며 "동천, 모현 일대 피해가 큰 만큼 공직자들이 솔선수범해 수해 복구에 나서달라"고 당부했다.


이 시장은 이와는 별개로 "22일부터 을지연습이 시작되는데, 을지연습이 자유를 지키기 위한 대응 훈련인 만큼 그 의미가 퇴색되지 않도록 훈련 참여에 철저를 기해달라"고 말했다.


한편, 이 시장은 이날 회의 직후 기흥구 보라동과 상갈동, 구성동, 마북동, 보정동을 차례로 방문해 주민 대표들과 지역 현안에 대한 의견을 나눴다. 지난 8일 읍·면·동 순회 방문 시작한 이후 관내 38개 읍·면·동 중 모두 16곳을 방문했다.


민영뉴스통신사 국제뉴스/kang690666@naver.com

0 0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뉴스 > 전국

이전 1 2 3 4 5 6 7 8 9 10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2년 9월 28일 [수]

[출석부]
GS25모바일금액상품권1만원 CU 2천원권
[포인트 경품]
GS25모바일금액상품권1만원 GS25모바일금액상품권1만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