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이재준 수원시장 "신속복구...반지하 이주대책 마련" 지시

국제뉴스 | 2022.08.16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이재준 수원시장이 집중호우 피해 현장을 점검하고 있다. 사진제공 = 수원특례시이재준 수원시장이 집중호우 피해 현장을 점검하고 있다. 사진제공 = 수원특례시

(수원=국제뉴스) 김만구기자 = 이재준 경기도 수원특례시장은 16일 "폭우로 침수 피해를 본 시민들이 하루빨리 일상을 회복할 수 있도록,신속하게 복구를 지원하라"고 지시했다.

이 시장은 이날 집무실에서 주재한 간부공직자 회의에서"집수리 자원봉사단체에 긴급 협조를 요청하고,시에서 자재를 지원해 이번주 안에 침수 피해 가구의 도배·장판 시공을 완료하라"면서 이같이 주문했다.

이어 "오늘(16일)중으로 침수 피해 가구 지원 원칙을 세우고,단체·기업이 후원한 물품 등을 신속하게 배부하라"고 덧붙였다.

시에 따르면 지난8~11일 폭우로 주택 193채가 주택침수 피해를 입었다.

이 시장은"동일한 비 피해가 반복되지 않도록 대비하는 게 중요하다"며"추석 무렵에도 폭우 피해가 종종 발생하는데꼼꼼하게 대책을 마련해 피해를 예방하라"고 했다.

이어"반지하 가구 수를 정확하게 파악하고,침수 방지 대책을 수립하라"며"장기적으로는 반지하에 거주하는 시민들이 매입임대주택,공공주택 등으로 이주하는 방안을 마련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0 0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뉴스 > 전국

이전 1 2 3 4 5 6 7 8 9 10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2년 10월 7일 [금]

[출석부]
도서문화상품권 5천원 왕뚜껑
[포인트 경품]
도서문화상품권 5천원 도서문화상품권 5천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