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기림의 날 맞아 시흥 평화의 소녀상 건립 6주년 기념식 개최

한국스포츠경제 | 2022.08.14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시흥시는 일본군 위안부 피해자 '기림의 날'을 맞아 지난 12일 정왕동 옥구공원 시흥평화의 소녀상 앞에서 '시흥 평화의 소녀상' 건립 6주년 기념식을 진행했다./ 시흥시 제공시흥시는 일본군 위안부 피해자 '기림의 날'을 맞아 지난 12일 정왕동 옥구공원 시흥평화의 소녀상 앞에서 '시흥 평화의 소녀상' 건립 6주년 기념식을 진행했다./ 시흥시 제공

[한스경제=(시흥)김두일 기자] 시흥시가 일본군 위안부 피해자 '기림의 날'을 맞아 지난 12일 정왕동 옥구공원 시흥평화의 소녀상 앞에서 '시흥 평화의 소녀상' 건립 6주년 기념식이 열렸다고 14일 밝혔다.


기념식에 참석한 이들은 차례로 소녀상에 헌화와 묵념을 하며 일본군 위안부 피해자들을 추모했다.


진규봉 시흥시 여성단체협의회장은 기념사를 통해 "시흥 평화의 소녀상은 시흥시민 1537명 및 105개 단체에서 자발적으로 모금한 성금으로 건립돼 더 큰 의미를 지니고 있다"며 소녀상 건립 의미를 다시 한 번 강조했다.


임병택 시흥시장은 "지금 이 시간이 위안부 피해자들의 아픔에 조금이나마 위로와 존엄, 그리고 명예를 되새기는 시간이 되길 바라며, 이 땅에 다시는 아픈 역사가 반복되지 않도록 이 자리에 계신 모든 분들이 잊지 말고 힘을 보태주기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기념식은 (사)경기도여성단체협의회 시흥시지회(회장 진규봉)가 주최했으며 임병택 시흥시장을 비롯해 송미희 시흥시의회의장, 시흥시의회의원, 국회의원, 지역내 유관단체 등 약 60여 명이 참석했다.

0 0
저작권자 ⓒ 한국스포츠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뉴스 > 전국

이전 1 2 3 4 5 6 7 8 9 10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2년 10월 7일 [금]

[출석부]
베지밀 검은참깨 두유 190ml x 72팩 왕뚜껑
[포인트 경품]
베지밀 검은참깨 두유 190ml x 72팩 베지밀 검은참깨 두유 190ml x 72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