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광주시, 2022년 하반기 5급 이하 정기인사 단행

국제뉴스 | 2022.08.11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광주광역시 청사 전경. ⓒ 광주광역시광주광역시 청사 전경. ⓒ 광주광역시

(광주=국제뉴스) 류연선 기자 = 광주광역시는 16일자로 5급 130명, 6급 이하 536명 등 총 666명 규모의 하반기 5급 이하 전보인사를 단행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인사는 '내☆일이 빛나는 기회도시' 민선8기 비전 실현과 속도감 있는 현안 해결을 위한 적재적소 인력 배치에 중점을 뒀다.


특히 '조직의 안정'과 '활력 있는 광주'를 만들어가기 위해 직원들이 신청한 희망부서를 우선함과 동시에 실국장이 추천한 직원도 결원의 50%까지 반영되도록 했다.


특히 △미래발전의 화두를 던질 광주전략추진단 △랜드마크 등 도시 매력을 한 단계 높일 신활력추진본부 △민생경제와 창업을 책임질 경제창업실 △차세대산업과 등으로 개편된 인공지능산업국 등은 민선8기 조직개편 취지에 맞춰 인적구성을 새롭게 했다.


관심을 받아온 광주전략추진단 내일기회도시팀장은 김용진 사무관을, 신활력총괄관 이제는됩니다팀장은 박윤원 사무관을, 신활력특수시책팀장은 김재중 사무관을, 관광도시과 스토리텔링팀장은 고재희 사무관을 각각 전진 배치했다.


또한 이번 인사는 선호부서 3년 일몰제, 1년 미만 전보 제한 등 전보 원칙에 따라 진행했으며 역량과 적성 등 직무 적합성과 실국간 균형 등을 종합적으로 검토해 조직에 활력이 돌 수 있도록 배치했다.


정영화 시 인사정책관은 "지난 8월1일자 조직개편이 민선8기 그림을 입힐 캔버스를 만든 거라면, 이번 정기인사는 캔버스에 색칠할 물감과 붓을 마련한 셈이다"며 "앞으로 공직자 모두의 노력을 통해 광주만의 그림이 멋지게 그려지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0 0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뉴스 > 전국

이전 1 2 3 4 5 6 7 8 9 10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2년 9월 29일 [목]

[출석부]
CU 5천원권 도서랜덤
[포인트 경품]
CU 5천원권 CU 5천원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