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거창군, ‘세상의 중심은 나로 부터’ 제12회 거창여성영화제 열려

국제언론인클럽 | 2022.08.10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제12회 거창여성영화제


[국제언론인클럽=김경훈기자] 거창군은 오는 8월 27일 토요일에 거창여성영화제가 거창문화원에서 열린다고 밝혔다.

거창여성회에서 주관하는 거창여성영화제는 올해로 제12회를 맞이하였다. 거창여성회는 거창 지역에서 여성의 역할과 연대를 연구하며 지역 사회의 건강한 변화와 성장을 도모하는 여성 모임이다. 여성주의를 기반으로 다양한 문화와 일상의 변화를 함께 꿈꾸고 실천하고자 한다.

이번 영화제의 슬로건은‘세상의 중심은 나로부터’로 여성으로서의 삶 속에 갇혀버린 주체성을 되찾고 남이 단정 지은 한계를 깨뜨리자는 의미를 담고 있다. 이러한 슬로건에 따라 선정된 올해의 영화는 ‘야구소녀’와 ‘오마주’ 두 편이다. 선정된 작품은 모두 타인이 단정 지은 한계로 꿈을 포기해야 하는 상황에 있던 주인공들이 끝까지 포기하지 않고 자신의 꿈을 좇는다는 내용을 담고 있다.

거창문화원에서 13시부터 개막식이 시작되고 14시부터는‘야구소녀’상영이, 19시에는‘오마주’상영이 있을 예정이다. 영화 상영 중간에는 15시 45분부터 동아리 울림오카리나, 딜라이트, 크로스오버 상악가 유환삼의 문화공연이 준비되어 있다. 특히 ‘오마주’ 상영이 끝난 뒤에는 신수원 감독과의 대화 자리가 마련되어 있어 많은 이들의 관심이 주목된다.

거창여성영화제는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 선착순으로 입장 시 3,000원의 쿠폰을 제공받게 되며, 이 쿠폰으로 행사장 내에서 다과를 구매할 수 있다.
1 0
저작권자 ⓒ 국제언론인클럽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뉴스 > 전국

이전 1 2 3 4 5 6 7 8 9 10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2년 10월 6일 [목]

[출석부]
베지밀 검은참깨 두유 190ml x 72팩 바나나맛 우유
[포인트 경품]
베지밀 검은참깨 두유 190ml x 72팩 베지밀 검은참깨 두유 190ml x 72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