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제천시 수산면 상천리, 치유나무숲아웃도어연구회와 협약

국제뉴스 | 2022.08.06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수산면 상천리-치유나무숲아웃도어연구회 업무 협약 모습(사진=제천시)수산면 상천리-치유나무숲아웃도어연구회 업무 협약 모습(사진=제천시)

(제천=국제뉴스) 김상민 기자 = 자연치유도시 충북 제천시 수산면 상천리 마을공동체(이장 안경태)는 5일 아웃도어치유전문기관 치유나무숲아웃도어연구회(대표 홍광국)간 치유마을 만들기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상천리는 66가구가 거주하는 마을 공동체로 청풍호 자드락길 4코스와 금수산 용담폭포를 품고 있으며, 특히 산수유 나무가 군락을 이루고 있는 경관이 아름다운 마을이다.


상천리는 마을 공동사업을 진행해 80세 이상 어르신들에게 장수연금을 지급하는 등 주민 복지에 힘쓰고 있는 생태마을이기도 하다.


상천리 마을 공동체와 업무협약을 체결한 치유나무숲아웃도어연구회는 29명의 심리상담 전문가와 산림치유 전문가들이 회원으로 구성된 치유 전문기관으로, 최근 한국산림복지진흥원의 혁신아이디어 특화사업 공모전에 입상한 산림치유 스타트업 기관이다.


홍광국 대표는 "수려한 청풍호 경관과 금수산의 용담폭포 음이온, 마을 산수유나무 열매 약효를 활용하는 다양한 산림치유인자 포커싱 등 체험적인 심리상담 기법을 융합한 아웃도어치유를 통해, 마을을 찾는 사람들에게는 다양한 형태의 치유를 제공하고 나아가 산수유 마을 한 달 살기 등 치유 스테이를 추진하여 귀농?귀촌 활성화에 기여하겠다"라고 밝혔다.


상천리 안경태 이장은 "치유마을의 변화 시도가 마을 소멸 예방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보고, 시의 적극적인 관심과 지원을 기대하며 마을 존속과 번영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의지를 밝혔다.

0 0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뉴스 > 전국

이전 1 2 3 4 5 6 7 8 9 10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2년 8월 11일 [목]

[출석부]
GS25모바일금액상품권1만원 바나나맛 우유
[포인트 경품]
GS25모바일금액상품권1만원 GS25모바일금액상품권1만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