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충북도, 예비 창업가 초청 특강-소통간담회 가져

국제뉴스 | 2022.08.01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소통간담회 모습.(제공=충북도청)소통간담회 모습.(제공=충북도청)

(청주=국제뉴스) 이재기 기자 = 충북도는 8월 1일 도청 대회의실에서 예비창업가, 청년창업가, 로컬크리에이터, 창업투자사 등 200여명을 초청해 창업특강 및 소통간담회를 개최했다.


지난 7월 19일에 이어 두 번째로 진행된 이번 간담회는 새로운 꿈을 향해 도전하는 각 분야의 창업가들과 함께 소통하고 공유하며, 새롭고 신나는 충북 창업의 붐을 조성하고자 진행하는 행사이다.


간담회에 앞서 진행된 특강에서는 신은주 ㈜헤일로에이트 대표이사가 '미래마케터의 요건'을 주제로 강연을 했다.


각종 국내·외 광고제에서 다수 수상하고 대기업 임원으로도 근무했던 신 대표는 마케팅 및 커뮤니케이션의 중요성에 대해 현재 기업을 운영하며 느낀 생생한 현장경험을 바탕으로 열띤 강의를 펼쳤다.


이후 이어진 소통간담회에서는 참석자들이 자신의 사업분야를 소개하고, 창업 과정에서의 어려움이나 필요한 지원사항 등을 이야기하며 다양한 의견을 듣고 서로 교류하는 시간을 가졌다.


김영환 지사는 "창업은 창조정신에서 시작된다. 발상의 전환을 통해 전에 없던 것을 처음으로, 남들과는 다르게 만들어 내는 창업가야말로 진정한 혁신가라고 생각한다"며, "충북도는 창업펀드 1000억원 조성, 포럼 활성화 등 적재적소의 지원으로 열정과 도전의식을 가진 창업가들의 성공에 반가운 마중물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충북도에서는 8월 한 달은 주 1회씩, 9월 이후에는 월 1회씩 창업특강 및 소통간담회를 진행하며, 매회 창업 관련 각 분야의 전문가들을 초빙해 특강을 진행하고 지속적인 소통의 자리를 마련함으로써 창업가들에게 영감을 주고 창업 의지를 북돋을 예정이다.

1 0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뉴스 > 전국

이전 1 2 3 4 5 6 7 8 9 10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2년 8월 11일 [목]

[출석부]
롯데 펩시콜라600ML PET 바나나맛 우유
[포인트 경품]
롯데 펩시콜라600ML PET 롯데 펩시콜라600ML P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