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용인시 방제계획 수립 위해 돌발해충 발생 조사 실시

국제뉴스 | 2022.07.31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관내 한 농경지에서 돌발해충 발생 여부를 조사하고 있는 모습(사진=용인시)관내 한 농경지에서 돌발해충 발생 여부를 조사하고 있는 모습(사진=용인시)

(용인=국제뉴스) 강정훈 기자 = 용인시가 해충 방제계획 수립을 위해 다음달 12일까지 돌발해충 발생 여부를 조사한다고 31일 밝혔다.


갈색날개매미충, 미국선녀별레, 꽃매미, 매미나방 등의 돌발해충은 갑작스런 개체수 증가로 농작물이나 농경지 인접 수목의 생장에 큰 피해를 주는 만큼 적기 방제를 위한 사전 조치다.


조사 대상 작물은 감, 블루베리, 복숭아, 밤, 사과, 배, 매실, 포도, 살구, 대추, 인삼, 콩 등이다.


한 번이라도 병해충이 발생한 지역의 농경지, 산림, 휴경지, 공원 등이 집중 조사 대상지다.


지점당 대상 작물 10주 이상의 어린 가지에서 약충성충 유무, 피해 가지수를 확인, 발생 면적과 발생 정도를 파악한다.

관내 한 과수원에서 과실수목의 돌발해충 발생 여부를 조사하고 있는 모습(사진=용인시)관내 한 과수원에서 과실수목의 돌발해충 발생 여부를 조사하고 있는 모습(사진=용인시)

조사 후 데이터는 NCPMS(국가농작물병해충시스템)에 입력, 방제 적기 판단과 방제 범위 설정, 방제비 산정 등에 이용된다.


지난해에는 관내 농경지 313ha에서 돌발해충으로 인한 피해가 확인돼 5200여만원의 방제비를 편성했다.


이에 시는 지난 5월 관내 670여 농가에 친환경 방제 약제를 공급하고, 해충 발생 피해 예방을 위해 농업인 교육 등을 실시했다.


시 관계자는 "돌발해충으로 인한 농가 피해를 최소화 할 수 있도록 철저히 발생 현황을 파악해 방제 계획을 수립하겠다"고 말했다.


민영뉴스통신사 국제뉴스/kang690666@naver.com

1 0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뉴스 > 전국

이전 1 2 3 4 5 6 7 8 9 10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2년 8월 11일 [목]

[출석부]
GS25모바일금액상품권1만원 바나나맛 우유
[포인트 경품]
GS25모바일금액상품권1만원 GS25모바일금액상품권1만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