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영동군 도마령영농조합법인, 우수마을기업 수상 영예

국제뉴스 | 2022.07.14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도마령영농조합번인 윤여생 대표가 수상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제공=영동군청)도마령영농조합번인 윤여생 대표가 수상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제공=영동군청)

(영동=국제뉴스) 이재기 기자 = 충북 영동군의 도마령영농조합법인이8일 경주 화백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된 제4회 대한민국 사회적경제 박람회에서 우수마을기업으로 선정돼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우수마을기업은 행정안전부가 현장실사, 서류 및 발표심사를 통해 매년 지역자원을 활용해 일자리를 창출하고 지역문제 해결, 공동체적 가치실현에 앞장서는 마을기업을 발굴해 모범사례로 전파하기 위해 선정한다.


도마령영농조합법인은 사업추진의 체계성과 우수성을 인정받아 이번 우수마을기업으로 최종 선정됐다.


이 법인은 호두생기름, 버섯 및 곶감등의 마을 농산물을 판매하는 기업으로 산골주민들의 농,임산물 법인에서 높은 가격으로 호두를 매입해 호두생기름을 생산, 판매해 지역 농가소득 증가에 크게 기여했다.


아울러 '도마령 산촌문화축제'를 총지휘 및 감독해 주민들이 자발적으로 기금을 모아 개최하고 코로나 시기에는 마스크 나눔을 하는등 지역사회발전 공헌활동을 활발히 했다.


이번 우수마을기업 선정으로 인해 도마령영농조합법인은 제품 개발,기반시설 확충 등의 비용으로 7000만원의 인센티브 지원되며, 추후 우수사례집으로 제작·배포돼 관련 행사 등에 우수사례로 소개될 예정이다.


도마령영농조합법인의 윤여생 대표는 "이번 우수마을기업 선정은, 마을 주민 모두가 소통과 화합으로 일군 값진 결실"이라며, "마을 기업 운영에 더 큰 관심을 가지고 주민들과 함께 적극 참여하여 지역사회 발전과 마을공동체 활성화에 일조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1 0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뉴스 > 전국

이전 1 2 3 4 5 6 7 8 9 10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2년 8월 11일 [목]

[출석부]
롯데 펩시콜라600ML PET 바나나맛 우유
[포인트 경품]
롯데 펩시콜라600ML PET 롯데 펩시콜라600ML P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