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아산시, 민선 8기 서부지역 개발 첫걸음

국제뉴스 | 2022.07.13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선장 그린컴플렉스 일반산업단지계획(안) 조감도선장 그린컴플렉스 일반산업단지계획(안) 조감도

(아산=국제뉴스) 최진규 기자 = 아산시(시장 박경귀) 민선 8기 공약사항인 '선장 일반산업단지 조기 완공 추진'을 위한 선장 그린컴플렉스 일반산업단지 주민설명회가 지난 5일 선장면 행정복지센터에서 개최됐다.


아산시 서부지역 개발의 첫걸음을 내딛는 선장 그린컴플렉스 일반산업단지는 아산시 선장면 대흥리 일원에 94만2천㎡ 규모로 SK에코플랜트(주)가 추진하는 산업단지 조성사업이다.


산업시설 용지뿐만 아니라 1080여 세대의 공동주택도 계획돼 조성이 완료되면 인구감소 지역인 선장면에 2500여 명의 인구증가가 이뤄질 것으로 예상된다.


SK에코플랜트(주)가 진행한 이번 주민설명회에는 이상헌 선장면 대흥3리 이장을 비롯한 60여 명의 주민과 이해관계인, 이기애 아산시의회 부의장, 명노봉 아산시의원, 시청 관계자 등이 참석했으며, 산업단지계획안에 대한 설명을 듣고 개발 방향에 대해 질의 응답하는 시간을 가졌다.


시 관계자는 "2007년부터 장기간 표류했던 선장지역 일반산업단지 개발사업이 원활히 추진되면, 아산시 서부지역 개발의 중심으로 자리 잡아 일자리 창출과 지역경제 활성화, 주민 삶의 질 향상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한편 선장면 대흥3리 주민들은 2000세대 이상의 아파트가 건립될 수 있도록 산업단지의 확대 개발을 지속 건의하는 등 산업단지 개발에 대한 많은 기대와 관심을 보이고 있다.

1 0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뉴스 > 전국

이전 1 2 3 4 5 6 7 8 9 10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2년 8월 11일 [목]

[출석부]
GS25모바일금액상품권1만원 바나나맛 우유
[포인트 경품]
GS25모바일금액상품권1만원 GS25모바일금액상품권1만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