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이완섭 서산시장 "능력을 발휘하는 조직, 즐겁게 일하는 조직 함께 만들자"

국제뉴스 | 2022.07.13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6일 충남 서산시청 대회의실에서 열린 민선8기 첫 확대간부회의를 주재하고 있는 이완섭 시장. (사진 = 서산시 제공)6일 충남 서산시청 대회의실에서 열린 민선8기 첫 확대간부회의를 주재하고 있는 이완섭 시장. (사진 = 서산시 제공)

(서산=국제뉴스) 최병민 기자 = 이완섭 충남 서산시장이 6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민선8기 첫 확대간부회의를 열고 "함께 일하는 즐거운 조직 분위기를 조성해 시민이 행복한 서산을 만들자"고 당부했다.


이날 회의에는 국·실·과장 40여 명이 참석했으며, 부서별 주요 사업 점검 후 당부사항을 전달했다.


이 시장은 "회자정리, 거자필반이란 말과 같이 직원 여러분들과 다시 만나 소임을 함께할 수 있어 반갑다"고 말문을 열었다.


이어 "지난 4년간 밖을 돌며 현장의 목소리를 듣고 많은 걸 깨달았다"며 "민선8기 새로운 출발인 만큼 능력을 충분히 발휘하는 조직, 즐겁게 일하는 조직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본인의 업무에 전문가가 돼 시민들의 요구가 신속하게 반영되고 걱정이 해결될 수 있도록 책임 의식을 가져 달라"고 말했다.


또한, 공약을 언급하며, 이 시장은 "하나하나 꼼꼼히 살펴보고 속도감 있고 시민이 체감할 수 있게 추진되도록 함께 노력해 달라"고 강조했다.


이 시장은 "주요 국책사업들이 이뤄질 수 있도록 중앙부처 방문 등 업무 추진에 적극 나서야 한다"고도 말했다.

 6일 열린 서산시의 민선8기 첫 확대간부회의 모습. (사진 = 서산시 제공)6일 열린 서산시의 민선8기 첫 확대간부회의 모습. (사진 = 서산시 제공)

취임 전부터 강조한 '일 잘하는 조직'에 대한 의지를 다시 한번 강조한 것으로 풀이된다.


이어 "코로나19가 조금씩 수그러들면서 재개되는 각종 행사가 잘 준비돼서 빈틈없이 추진될 수 있도록 노력해 달라"고 당부했다.


특히, 관례적인 행사가 되지 않도록 성과평가 등을 거쳐 날로 발전해 가도록 해야 한다는 점을 강조했다. 보조사업 등도 점검해 예산 낭비가 생기지 않아야 한다고 말했다.


이 시장은 "무엇보다 공직자로서 친절하고 신속한 민원 처리를 통해 공직사회의 신뢰를 높여나가야 한다"며 공직자의 소명도 당부했다.


그러면서 "공직자로서 음주운전은 절대 있을 수 없는 일"이라며 "이를 실천하는 일은 곧 나와 사회 그리고 시민을 지키는 일"이라고 힘줘 말했다.


계속해서 "하반기 인사가 곧 있는데, 모든 자리가 중요한 만큼 각자가 본인의 위치에서 최선을 다해 달라"고 당부했다.


이완섭 시장은 "무엇보다 활기차고 즐거운 직장 분위기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며 "폭염 등에 조심하고 각자의 자리에서 즐겁게 일해 달라"고 말했다.

민영뉴스통신사 국제뉴스/gukjenews@hanmail.net

2 0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뉴스 > 전국

이전 1 2 3 4 5 6 7 8 9 10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2년 8월 12일 [금]

[출석부]
롯데리아 T-Rex 버거 세트 페레로로쉐
[포인트 경품]
롯데리아 T-Rex 버거 세트 롯데리아 T-Rex 버거 세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