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이철우 경상북도지사 취임..."지방시대 경북이 주도"

국제뉴스 | 2022.07.04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취임사하는 이철우 경상북도지사.(사진=경북도)취임사하는 이철우 경상북도지사.(사진=경북도)

(경북=국제뉴스) 김용구 기자 = 경상북도는 지난 1일 도청 동락관에서 제33대 이철우 경상북도지사 취임식을 개최했다.


이날 취임식에는 민선 8기 임기를 같이 시작하는 시장ㆍ군수와 도의원을 비롯한 지역 기관단체장 등 900여 명이 함께 했다.


특히,

이철우 경상북도지사 취임... 퍼포먼스.(사진=경북도)이철우 경상북도지사 취임... 퍼포먼스.(사진=경북도)

▲사회통합에 기여한 도민 ▲자랑스러운 우리시대 숨은 거인 ▲도전하는 2030세대 청년 ▲공동체 사랑을 실천한 도민 ▲대한민국을 세계에 빛낸 도민 ▲기타 도정발전에 기여한 도민 등 총 152명을 특별 초청했다.

이철우 경상북도지사 취임식 전경.(사진=경북도)이철우 경상북도지사 취임식 전경.(사진=경북도)

또 동락관 입구와 로비에는 포토존을 조성해 취임식을 찾은 누구나 이철우 도지사 등신대와 사진도 찍을 수 있도록 했다.


아울러, '민선 8기 도지사에게 바란다'라는 게시판을 설치해 도민의 다양한 건의사항과 의견을 접수했다.


행사는 도립국악단 대북공연을 시작으로 국민의례, 도지사 약력소개, 취임선서, 취임사, 대통령 축하메시지 낭독, 축사, 취임 축하 영상 메시지, 축하공연, 퍼포먼스, 도민의 노래 제창 순으로 진행됐다.

충혼탑 참배.(사진=경북도)충혼탑 참배.(사진=경북도)

이철우 도지사는 "민선 8기는 경북이 주도하는 지방시대를 열어, '경북의 힘으로! 새로운 대한민국'을 만들어가는 대전환의 시간"이라며, 취임사를 시작했다.


또 "강력한 투자유치 진흥정책으로 경북을 첨단산업의 왕국으로, 문화예술과 관광의 천국으로 만드는 등 도정 역량을 결집해 경북이 주도하는 지방시대의 길을 열어나가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윤석열 대통령은 "이철우 도지사의 민선 8기 취임을 축하하고, 대한민국 어디서나 살기 좋은 지방시대를 함께 만들어 가자"며, 축하 메시지를 보내왔다.


한편, 이철우 도지사는 이날 오전 간부공무원들과 안동충혼탑을 참배하고, 오전 11시에는 도청 공무원 노동조합과 기자실을 방문하는 것으로 민선 8기 힘찬 출발을 알렸다.


민영뉴스통신사 국제뉴스/gukjenews@hanmail.net

3 0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뉴스 > 전국

이전 1 2 3 4 5 6 7 8 9 10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2년 8월 19일 [금]

[출석부]
스타벅스 아이스아메리카노 T 빽다방 아이스 앗메리카노
[포인트 경품]
스타벅스 아이스아메리카노 T 스타벅스 아이스아메리카노 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