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부산광역시교육청 유아교육진흥원, ‘유치원 자체평가위원 역량강화’ 연수

국제언론인클럽 | 2022.06.30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부산광역시교육청


[국제언론인클럽=김태수기자] 부산광역시교육청 유아교육진흥원은 7월 6일 오전 10시 20분 관내 공·사립 유치원 자체평가위원회 위원 중 학부모 및 외부위원 400여명을 대상으로 줌(ZOOM)을 활용해 ‘유치원 자체평가위원 역량 강화’연수를 실시한다.

유치원 자체평가위원회는 단위유치원별로 교원과 학부모(1인 이상) 및 외부위원 등 4~6명으로 구성해 운영하고 있다.

이들 위원은 유치원 자체평가 4개 영역(교육과정, 교육환경·운영관리, 건강·안전, 교직원) 중 건강·안전 영역의 평가를 담당하고 있다.

이번 연수는 유치원 자체평가위원들의 평가역량을 제고하고 현장 중심의 내실있는 유치원 평가 운영을 지원하기 위한 것이다.

이날 전우경 아이플러스 부모교육연구소 소장은 ‘유치원 평가와 유아교육기관의 올바른 이해 도모’를 주제로 유치원의 공공성 강화 방안에 대해 강의한다.

이현숙 부산유아교육진흥원장은 “이번 연수는 유치원 자체평가위원의 역량을 강화하여 유치원 자체평가의 객관성과 신뢰성을 높이기 위한 것이다”며 “자체평가 위원들이 현장에 적합한 평가체제를 구축하는 데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생각한다”고 말했다.
1 0
저작권자 ⓒ 국제언론인클럽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뉴스 > 전국

이전 1 2 3 4 5 6 7 8 9 10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2년 8월 18일 [목]

[출석부]
SK모바일주유권 2만원권 파워에이드
[포인트 경품]
SK모바일주유권 2만원권 SK모바일주유권 2만원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