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안성시자살예방센터, 새로운 공간 신축·이전 개소

국제뉴스 | 2022.06.30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사진제공=안성시청 소통팀)(사진제공=안성시청 소통팀)

(안성=국제뉴스) 김덕기 기자 = 경기도 안성시민의 마음건강과 행복한 삶의 파수꾼인 안성시정신건강복지센터 부설 자살예방센터가 새로운 공간으로 자리를 옮겼다.


안성시는 지난 28일 김보라 안성시장을 비롯한 유관기관장 등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안성시자살예방센터 신축·이전 개소식을 가졌다.


안성시보건소 옆에 개소한 안성시자살예방센터는 총 637.72㎡ 규모에 1층 직업재활실, 2층 사무실·상담실, 3층 프로그램실 및 음악작업실로 구성됐다.


운영은 정신건강전문요원 등 21명의 전문인력이 정신질환자·자살 고위험군 조기 발견 및 개입, 재활프로그램 운영, 아동·청소년 정신건강사업과 함께 생명존중문화 조성, 정신질환자 치료 연계 서비스 등 시민의 마음건강 지원과 정신질환자의 사회복귀를 촉진하는 다양한 사업을 수행한다.


이날 개소식에서는 임명호 정신건강복지센터장(단국대학교 심리치료학과 교수·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이 '포스트 코비드 시대를 맞이하는 우리 아이들'이라는 주제로 아동·청소년 정신건강에 대한 공개강좌도 진행됐다.


김보라 안성시장은 "정신건강복지센터가 넓고 쾌적한 공간으로 이전하면서 시민들이 즐겁게 찾을 수 있고 언제든 이용할 수 있는 환경이 조성됐다"며, "시민들의 정신건강 증진에 크게 이바지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2 0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뉴스 > 전국

이전 1 2 3 4 5 6 7 8 9 10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2년 8월 19일 [금]

[출석부]
스타벅스 아이스아메리카노 T 빽다방 아이스 앗메리카노
[포인트 경품]
스타벅스 아이스아메리카노 T 스타벅스 아이스아메리카노 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