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동산여자중학교, 2022학년도 2-파이데이 페스티벌 운영해

국제뉴스 | 2022.06.28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2022 더블파이데이 사진자료2022 더블파이데이 사진자료

(영주=국제뉴스) 백성호 기자 = 동산여자중학교(교장 권숙빈)는 오는 6월 28일(화) 전교생을 대상으로 2-파이데이 페스티벌을 운영한다.


파이데이는 원주율을 고안한 것을 기념하기 위한 것으로 원주율의 근사값인 3.14를 날짜에 대응한 3월 14일에 원주율을 활용한 각종 프로그램 체험 기회를 통하여 수학에 대한 흥미와 자신감을 기르는 것에 그 목적을 둔 것으로, 올해는 3월에 코로나로 인한 온라인 학습 상황으로 행사가 미뤄져 3월 14일의 두 배인 6월 28일에 2-파이데이 페스티벌을 계획하여 운영하였다.


이번 2-파이데이 페스티벌은 원주율 자체에 얽매이기보다 이를 계기로 수학이 일상생활과 큰 연관이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됨으로써 수학의 유용성 인식하자는 목적 아래 반별로 몸짓을 이용한 3.141592를 몸으로 표현하는 사진전과 파이 현수막 원주율표에서 자신의 생일 또는 기념일을 찾는 파이 속 나를 찾자! 그리고 시험과 학교, 인성을 주제로 한 파이데이(삼점일사) 사행시 짓기 등으로 행사가 진행되고 있다.

원주율을 활용한 수학적 사고의 일상화원주율을 활용한 수학적 사고의 일상화

2-파이데이 페스티벌에 참여한 동산여중 3학년 박경진 학생은 "1학년 때부터 매년 진행하는 파이데이 페스티벌을 통하여 파이데이의 유래를 자세히 알게 되었고, 선생님들이 준비한 다양한 수학적 프로그램 경험을 통하여 수학에 대한 자신감이 생겼고, 어렵게만 느껴지던 수학이 재미난 학문임을 알게 되었다"고 밝혔다.


동산여자중학교(교장 권숙빈)은 "이번 2-파이데이 페스티벌을 통하여 파이와 관련된 여러 프로그램에 참여함으로써 수학에 대한 흥미를 느끼고 수학적 유용성도 인식하기를 바라며, 특히 각종 파이데이 페스티벌 행사에 적극 참여하여 파이 과자를 받거나 상품을 수상하는 등의 성공 경험을 통해 수학에 대한 긍정적 인식과 자신감을 형성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1 0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뉴스 > 전국

이전 1 2 3 4 5 6 7 8 9 10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2년 8월 19일 [금]

[출석부]
스타벅스 아이스아메리카노 T 빽다방 아이스 앗메리카노
[포인트 경품]
스타벅스 아이스아메리카노 T 스타벅스 아이스아메리카노 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