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오영훈, 민선8기 새로운 도정 출발 알린다"

국제뉴스 | 2022.06.26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오영훈 제주도지사 당선인오영훈 제주도지사 당선인

(제주=국제뉴스) 문서현 기자 =제39대 오영훈 제주도지사 취임식이 제주시 소재 삼성혈 옆 민속자연사박물관 광장에서 열린다.


민선 8기 제주도지사직 인수위원회 '다함께 미래로 준비위원회(위원장 송석언. 이하 준비위원회)'는 7월 1일 오전 10시 민속자연사박물관에서 제39대 오영훈 제주특별자치도지사 출범식을 거행한다고 밝혔다.


준비위는 "민속자연사박물관은 탐라 개벽신화를 품고 있는 삼성혈과 인접해 있고, 제주의 전통과 민속, 자연상 등을 내포하고 있어 새로운 도정의 출발과 제주의 문화와 역사를 가장 잘 표출할 수 있는 최적의 장소"라고 설명했다.


또 "평소 탐라시대 해상강국의 면모를 갖췄던 제주 조상들의 정신을 계승 하겠다던 오영훈 당선인의 의중도 반영됐다"고 덧붙였다.


준비위는 "민선 8기 출범식은 '다함께 미래로, 위대한 도민의 시대'를 테마로, 새로운 도약과 비전이 제대로 드러날 수 있도록 취임식을 준비하고 있다"면서 "예전 관행적으로 화려하게 진행돼온 행사와는 달리 고난과 역경을 극복해온 제주도민의 저력과 자긍심을 부각하는 데 중점을 둘 방침"이라고 말했다.


출범식에는 청년과 소상공인, 농수축산업인, 4.3 유족, 해녀, 장애인, 복지분야 종사자, 환경미화원, 소방, 경찰 등 각계 각층 도민 1000여명이 참석한다.


준비위는 "당일 폭우 수준의 비가 오지 않는다면 예정된 장소에서 취임식을 진행할 방침"이라며 "비가 오는 상황에 대비해 텐트와 비옷을 준비하고 있다"고 밝혔다.


민영뉴스통신사 국제뉴스/start-to@hanmail.net

4 0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뉴스 > 전국

이전 1 2 3 4 5 6 7 8 9 10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2년 8월 19일 [금]

[출석부]
스타벅스 아이스아메리카노 T 빽다방 아이스 앗메리카노
[포인트 경품]
스타벅스 아이스아메리카노 T 스타벅스 아이스아메리카노 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