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경기 인수위, 똑톡! 경기제안 우수정책 제안자 취임식 초청

한국스포츠경제 | 2022.06.26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민선8기 경기도지사직 인수위원회 공식 홈페이지인 '똑톡! 경기제안'에 '우수 정책'을 제안한 도민 11명이 7월 1일 열리는 김동연 경기도지사 취임식에 공식 초청된다./ 경기도지사직 인수위 제공민선8기 경기도지사직 인수위원회 공식 홈페이지인 '똑톡! 경기제안'에 '우수 정책'을 제안한 도민 11명이 7월 1일 열리는 김동연 경기도지사 취임식에 공식 초청된다./ 경기도지사직 인수위 제공

[한스경제=(수원)김두일 기자] 민선8기 경기도지사직 인수위원회 공식 홈페이지인 '똑톡! 경기제안'에 '우수 정책'을 제안한 도민 11명이 7월 1일 열리는 김동연 경기도지사 취임식에 공식 초청된다.


인수위는 지난 15일부터 26일까지 '똑톡! 경기제안'을 통해 현재까지 총 1천338건의 정책을 제안받았으며(26일 14시 기준) 이 중 8개 주제의 우수정책을 제안한 11명을 '우수정책 제안자'로 선정, 취임식에 공식 초청할 계획이라고 26일 밝혔다.

'똑톡! 경기제안' 우수정책 제안자를 경기도지사 취임식에 초청한다./ 경기도지사직 인수위 제공'똑톡! 경기제안' 우수정책 제안자를 경기도지사 취임식에 초청한다./ 경기도지사직 인수위 제공

인수위는 "우수 정책 제안자가 누구인지 명확하게 파악하기 위해 인터넷 링크를 통해 정보 등록을 진행하고 있으며, 우수 정책 제안자를 파악하는 대로 초청장을 개별 발송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인수위는 우수정책 제안 선정 기준에 대해 "특정 지역 또는 집단의 이익에 국한되지 않고 도민 전체의 삶을 향상할 수 있는 제안 사항을 우선 선별했다"고 설명했다.


앞서 김동연 당선자는 지난 25일 자신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올린 '경기도민 열한 분을 경기도지사 취임 행사에 모십니다'라는 제목의 글을 통해 "경기도민 삶의 질을 고루 나아지게 할 의견들을 우선으로 향후 도정에 반영하려고 한다"는 의지를 밝혔다.


김 당선자는 이어 "이외에도 탄소중립과 육우 브랜드 조성, 지역재개발, 교통편 신설 및 증편 등의 의견 또한 면밀히 검토해 더 나은 기회의 경기도를 위해 늘 도민과 소통하겠다"라며 "우수 제안자로 선정되신 분들께 다시 한번 감사드린다. 바쁘시겠지만 꼭 참석하셔서 민심의 말씀을 들려주시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한편, 이들 도민 11명이 제안한 8개의 우수정책은 ▲임산부 교통비 지원 ▲시술유형, 횟수, 연령, 소득에 제한 없는 난임 지원정책 ▲난임 약제비 및 병원비 지원 ▲청년기본소득 거주 기간과 생년월일 신청 조건 완화 ▲북위례 교통 대책 ▲어린이 자전거 안전교육 및 운전면허 도입 ▲이동노동자쉼터 명칭 변경 및 운영 확대 ▲경기도산 농수산물 대상 인증 및 NFT발행 ▲이장 회의자료 읍사무소 홈페이지 등재 의무화 등이다.

3 0
저작권자 ⓒ 한국스포츠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뉴스 > 전국

이전 1 2 3 4 5 6 7 8 9 10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2년 8월 10일 [수]

[출석부]
GS25모바일금액상품권1만원 너구리 큰사발
[포인트 경품]
GS25모바일금액상품권1만원 GS25모바일금액상품권1만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