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예산군, 민선 6.7기 동안 농업의 가치 드높여!

국제뉴스 | 2022.06.24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예가정성 공동브랜드와 예산황토사과 해외수출 기념사진.예가정성 공동브랜드와 예산황토사과 해외수출 기념사진.

(예산=국제뉴스) 이종선 기자 = 예산군이 지난 2014년 이후 민선 6.7기 동안 농업의 가치를 높이기 위해 힘차게 달려왔다고 평가했다.


군은 8년전 황선봉 군수 취임 이후 '충남의 중심 역동하는 예산'이라는 슬로건 아래 5대 실천과제(신뢰받는 섬김행정, 약동하는 지역경제, 품격있는 문화관광, 균형있는 희망복지, 가치있는 농업육성)를 제시했다.


군의 대표적인 특산물인 예산황토사과는 맛과 품질이 우수해 큰 인기를 얻고 있으며, 중부권 최대 주산지로 지난 2015년부터 올림픽 선수촌에 황토사과를 납품했다.


해외진출은 지난 2014년부터 2021년까지 러시아.베트남에 사과 287톤과 대만, 베트남, 괌, 러시아에 배 408톤을 각각 수출했다.


또한 지난 2018년 평창 동계올림픽과 패럴림픽에도 예산 황토사과 19.8톤을 납품했으며, 이를 계기로 예산황토사과는 전 세계인의 사랑을 받는 명실상부한 군 대표 특산물로 자리매김했다.


군에서 생산한 농.특산물 공동브랜드인 '예가정성'은 지난 2016년 상표등록을 마치고 2017년부터 2019년까지 3년 연속 소비자가 뽑은 가장 신뢰하는 브랜드 대상을 수상했다.


2021년에는 세계명품브랜드 대상을 각각 수상했으며, 브랜드 인지도 및 선호도 측면에서 소비자들에게 높은 평가를 받아 가치 상승을 실현했다는 점과 지역 특성에 기반한 브랜드 경쟁력 확보를 위해 노력한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예산 농업인의 정성이 담긴 품격 있는 농산물'이라는 의미의 '예가정성' 농특산물 공동브랜드는 현재까지 사과, 방울토마토, 쪽파, 수박, 딸기, 배, 꽈리고추 등 농산물 15개 품목과 농산물가공품 51품목을 사용 허가해 예산에서 생산.제조되는 농특산물 브랜드로 활용되고 있다.


특히 예가정성은 관내 산지유통의 통합운영시스템을 구축하고 생산.유통.추진체계의 내실화를 통한 부가가치 창출에도 기여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이밖에도 군은 관내에서 생산한 신선한 농특산물을 관내 학교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학교급식지원센터를 운영해 안전하고 건강한 식자재를 납품하고 있으며, 친환경 고품질 농작물 생산과 특용작물 생산을 위해서도 깊은 관심을 갖고 지원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아울러 귀농.귀촌인구의 증가에도 관심을 기울여 농업기술센터 내 귀농지원상담실을 운영해 큰 호응을 얻고 있으며, 관내 여러 귀농.귀촌인들이 활발한 활동을 이어가는 등 새로운 농촌 활력 찾기에 앞장서고 있다.


황선봉 군수는 "가치 있는 농업육성은 우리 군의 성장력을 높이고 농업.농촌의 가치를 높일 수 있는 매우 의미 있고 중요한 일이라고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우리 군의 우수한 농.특산물이 전국을 뛰어넘어 전 세계인의 사랑을 받을 수 있길 바란다"고 밝혔다.

1 0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뉴스 > 전국

이전 1 2 3 4 5 6 7 8 9 10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2년 6월 26일 [일]

[출석부]
피자알볼로 꿈을피자R 코카콜라500ml 도서랜덤
[포인트 경품]
피자알볼로 꿈을피자R 코카콜라500ml 피자알볼로 꿈을피자R 코카콜라500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