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오산시 인수위, 시정 주요 업무보고 마무리…"4년간의 미래 기반 구축"

한국스포츠경제 | 2022.06.24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민선8기 오산시장직 인수위원회가 지난 14일부터 22일까지 7일간 실시한 시정 주요 업무보고를 마무리했다./ 오산시 제공민선8기 오산시장직 인수위원회가 지난 14일부터 22일까지 7일간 실시한 시정 주요 업무보고를 마무리했다./ 오산시 제공

[한스경제=(오산)김두일 기자] 민선8기 오산시장직 인수위원회가 지난 14일부터 22일까지 7일간 실시한 시정 주요 업무보고를 마무리했다.


인수위는 지난 14일 복지교육국, 교육재단, 보건소를 시작으로 22일 자치행정국을 마지막으로업무보고를 진행하면서 주요 현안 및 쟁점 사업에 대한 적정성 여부 등에 대해 파악했다.


7일간의 인수위 업무보고를 통해위원들은 날카로운 질의와 더불어 각 부서장들과 격식 없는 토론을 나누며 민선 8기 오산시의 시정운영 방안을 제시했다.


특별히 인수위원들은 ▲세교3지구 재지정 조속 추진 ▲분당선 전철 연장 추진(오산대역-세교2·3지구) ▲스포츠 종합 타운 조성 ▲행정구역 확대·개편 ▲통합민원 콜센터 운영 등 현안 공약 사항에 대한 구체적인 대안 마련을 당부하였으며, 시민들의 소중한 세금이 헛되이 쓰이지 않게 철저한 예산 파악, 당선인의 주요 정책인 행정수범도시 수립에 필요한 경직된 조직문화 탈피와 혁신행정 실현을 위한 공직자 노력의 필요성 등을 강조했다.


향후 인수위는 업무보고에서 파악한 내용을 바탕으로 분과위원회 활동을 시작해 향후 4년간의 시정 운영 방향을 제시하는 것은 물론 오산시의 미래 기반을 확립해나갈 계획이다.


김상진 인수위원장은 "업무보고에 적극적으로 참여해주신 공직자 여러분에게 깊은 감사를 드린다"면서 "본격적인 분과 활동을 통해 당선인의 시정철학과 공약을 반영한 시정과제를 선정하고, 구체적인 실행계획 마련을 위해 맡은 바 임무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 13일 출범한 오산시장직 인수위원회는 시정목표와 비전, 공약과 정책 등 결과물을 도출하여 이권재 오산시장 당선인에게 전달할 계획이다.

3 0
저작권자 ⓒ 한국스포츠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뉴스 > 전국

이전 1 2 3 4 5 6 7 8 9 10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2년 6월 27일 [월]

[출석부]
피자알볼로 꿈을피자R 코카콜라500ml GS25 2천원권
[포인트 경품]
피자알볼로 꿈을피자R 코카콜라500ml 피자알볼로 꿈을피자R 코카콜라500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