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평창군, 스마트가든 설치로 초록의 행복복지 민원서비스 제공

국제뉴스 | 2022.06.23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사진제공=평창군><사진제공=평창군>

(평창=국제뉴스) 서융은 기자 = 평창군은 관내 공공기관에 근로환경을 개선하고 이용자들에게 휴식 공간을 제공하기 위해 스마트가든 설치를 완료하였다.


스마트가든 설치사업은 산림청으로부터 국비지원(6천만원/2개소)을 받아 공공시설의 유휴공간을 활용해 휴식과 치유 및 관상효과를 극대화하기위해 새로운 형태의 실내정원으로 사회복지센터와 평창읍사무소 등 실내에 설치하여 기관을 방문하는 민원인들과 근무하는 직원들에게 쾌적한 휴게 공간을 제공했고 공공기관 환경을 개선시켰다.

공기정화 효과가 뛰어난 식물을 식재하고 그 안에서 근로자들이 휴식을 취하며 치유할 목적의 실내정원으로 실내 정화 식물들이 공간 안에 휘발성 유해물질을 흡착·흡수하고 신선한 공기를 공급하는 효과가 뛰어난 스킨답서스, 사파이어, 테이블야자, 버킨, 지리홍 등을 식재한 후 식물의 생육상태에 따라 자동으로 수분을 공급하는 자동 관수시스템과 생육환경을 조절하는 생장조명 등의 자동화 관리기술(IoT 사물인터넷)을 접목하여 유지관리비를 낮추고, 관리효율은 높였다.


이성모 산림과장은 "평창군 사회복지센터와 평창읍사무소에 설치함으로서 실내의 공기를 정화하고 휴식에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며 지속적으로 공공기관 환경 개선에 많은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민영뉴스통신사 국제뉴스/sye1217@hanmail.net

0 0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뉴스 > 전국

이전 1 2 3 4 5 6 7 8 9 10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2년 6월 26일 [일]

[출석부]
롯데리아 T-REX 세트	도서랜덤
[포인트 경품]
롯데리아 T-REX 세트	롯데리아 T-REX 세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