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서울시, 일회용품 사용 줄이기 챌린지 시작

우리뉴스 | 2022.06.22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포스터포스터

(서울=우리뉴스) 이가은 기자 = 서울시가 일회용품 사용을 줄이기 위한 챌린지를 시작한다.

22일 서울시에 따르면 제로웨이스트 생활문화 확산을 위해 지난 20일부터 시민참여 온라인 이벤트 '제로서울 챌린지'를 시작했다고 밝혔다.

이번 챌린지는 환경문제 제로화를 위해 서울시 시민참여 이벤트로 '일회용품 줄이기'가 주제다.

참여방법은 다회용컵이나 다회용기, 에코백 등 다회용품을 사용하는 사진을 찍어 개인 인스타그램에 필수 해시태그와 함께 인증하면 된다.그밖에 서울시 환경교육포털 '서울은 감탄해' 메뉴를 통해서도 참여 가능하다.

지난 20일부터 7월31일까지 약 6주간 진행되는 챌린지는 이벤트로 참여자 대상 400명을 추첨해 경품 행사도 진행한다.

지난 9일 출범한 서울시 기후위기 대응 민관협력 네트워크 '제로 서울 실천단' 기업들도 '제로 서울 챌린지'에 참여해 직원들의 일회용품 줄이기를 독려할 예정이다.

서울시 관계자는 "제로웨이스트는 일상 속 작은 실천으로 환경을 지키는 방법으로 서울시는 시민과 기업 등 모두가 제로웨이스트 실천 가치를 공감할 수 있도록 다양한 주제로 캠페인을 전개해 나갈 계획"이라며 말했다.

0 0
저작권자 ⓒ 우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뉴스 > 전국

이전 1 2 3 4 5 6 7 8 9 10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2년 6월 28일 [화]

[출석부]
피자알볼로 꿈을피자R 코카콜라500ml 바리스타 모카
[포인트 경품]
피자알볼로 꿈을피자R 코카콜라500ml 피자알볼로 꿈을피자R 코카콜라500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