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박덕흠 국회의원, 2022 대한민국 소비자 대상 사회적가치 입법부문 수상

국제뉴스 | 2022.06.22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수상 모습.(제공=박덕흠 의원실)수상 모습.(제공=박덕흠 의원실)

(옥천=국제뉴스) 이재기 기자 = 국민의힘 박덕흠 국회의원(충복 옥천·보은·영동·괴산)이 21일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열린 2022 대한민국 소비자 대상 시상식에서 사회적가치 입법부문에선정돼 수상했다.


한국소비자협회는 2012년부터 매년 소비자의 권익증진을 위해 노력하고, 경쟁력과 신뢰성, 공익성을 갖춘 개인 및 기업을 발굴해 시상하고 있다. 한국소비자협회에 따르면 사회적가치입법부문 선정은 사회적 약자 및 서민들에게 관련된 불공정 행위 예방을 위한 사전자료를 분석하고 법안마련을 하는 인물을 대상으로 하는 것으로 밝혔다.


박덕흠 의원은 동물보호법 일부개정안을 대표발의하여 목줄, 입마개 같은 안전장치 의무사항을 준수하지 않은 견주를 당국에 신고하면 일정액의 포상금을 지급하도록 했다. 특히 안전장치 의무를 지키지 않아 사망사고가 발생한 경우 개주인에 대한 처벌 수위를 강화하고, 상해사고 발생시 처벌 기준도 기존보다 상향시켰다.


이 밖에도 견주가 사고 후 도주하거나, 소유자인 사실을 밝히지 않고 속일 경우에는 가중처벌해 반려동물로 인한 안전사고 발생 가능성을 낮추는데 기여했다.


박 의원은 수의사법 일부개정안을 대표 발의해 의료분야와 같이 동물병원 진료항목 표준화에 관한 연구를 통해 진료항목 등을 표준화하는 등 소비자 권익 증진에 앞장섰다.


또한 그는 금융소비자 보호법 일부개정안을 대표발의해 일반금융소비자에게 고위험금융상품에 대해 설명을 하는 경우 일반금융소비자가 이를 이해했음을 확인받도록 하고, 계약서류에 대신 서명하거나 다른 사람으로 하여금 서명하도록 하는 것을 금지해 금융소비자의 피해 발생을 사전에 방지하려는 등 금융소비자를 위한 입법 활동도 펼쳤다.


이에 박 의원은 "인플레이션이 심해지고 있는 현 상황에 소비자들이 느끼는 부담은 배가 됐다"며 "앞으로도 소비자를 위한 정책마련을 계속해 나가고 소비자권익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0 0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뉴스 > 전국

이전 1 2 3 4 5 6 7 8 9 10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2년 6월 29일 [수]

[출석부]
롯데리아 T-REX 세트	오레오 크림
[포인트 경품]
롯데리아 T-REX 세트	롯데리아 T-REX 세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