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영양군, 성별영향평가 대상사업 대면컨설팅 실시

국제뉴스 | 2022.06.21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사진제공=영양군][사진제공=영양군]

(영양=국제뉴스) 김충남 기자 = 영양군이 6월 21일 군청 소회의실에서 2022년도 성별영향평가 사업담당자를 대상으로 1:1"대면컨설팅"을 실시했다.


이번 컨설팅은 2022년 성별영향평가 대상사업 16개를 선정, 경상북도여성정책개발원 전문 컨설턴트가 대상사업에 대한 성별영향평가서 작성 안내와 성평등 실현을 위한 정책개선안을 제공한다.


대상사업 선정은 양성평등에 중대한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사업 중 신규·공약·일자리·청년·4차 산업혁명·안전 등을 우선으로 고려하여 성별영향평가 컨설턴트가 16개 대상사업을 1차 선정했고, 이날 부서별 담당자의 1:1 대면컨설팅을 진행했다.


영양군은 이번 컨설팅을 통해 주요사업 시행 과정에서 발생하는 성차별적 요인을 체계적으로 검토·평가하여 정책개선과 반영 계획안을 도출하여 추진할 예정이며, 이러한 평가 결과를 통해 성평등한 사회 실현을 위해 노력해 나갈 계획이다.


오도창 영양군수는"영양군은 각 분야의 정책이 성차별적 요소가 없는지 꼼꼼하게 살펴 이번 컨설팅을 통해 모든 정책이 성인지적 관점에서 올바르게 추진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2 0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뉴스 > 전국

이전 1 2 3 4 5 6 7 8 9 10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2년 6월 26일 [일]

[출석부]
롯데리아 T-REX 세트	도서랜덤
[포인트 경품]
롯데리아 T-REX 세트	롯데리아 T-REX 세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