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문경署, 보이스피싱 예방 유공자 감사장 수여!!

국제뉴스 | 2022.06.21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문경=국제뉴스) 조영래 기자 = 경북 문경경찰서(서장 안동현)에서는 지난 20일, 전화금융사기 범죄 피해를 예방한 농협 ○○지점 직원 A씨, 농협 □□지점 직원 B씨에게 각각 감사장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범죄피해를예방한농협○○지점직원A씨에게강사장수여(사진=문경경찰서)범죄피해를예방한농협○○지점직원A씨에게강사장수여(사진=문경경찰서)

서에 따르면, 농협 ○○지점에 근무하는 A씨는 지난 10일, 은행을 방문하여 3000만 원을 인출하려는 고객이 자신이 현직 경찰관이라고 밝혔음에도 불구하고 경찰관도 보이스피싱 피해자가 될 수도 있다고 생각, 예외없이 112 신고하여 확인 절차를 거친 후 예금 인출을 도왔다. 그간 다액 인출 시 112 신고하도록 경찰-금융기관 간 협약 및 홍보 활동을 꾸준히 공고히 해온 결과다.

범죄피해를예방한 농협□□지점에근무하는B씨에게강사장수여(사진=문경경찰서)범죄피해를예방한농협□□지점에근무하는B씨에게강사장수여(사진=문경경찰서)

또한, □□지점에 근무하는 B씨는 공인인증서를 갱신하러 온 고객에게 사유를 묻고 전화금융사기 범죄 의심이 된다고 생각하여 완강히 부인하는 고객을 설득함과 동시에 112에 신속히 신고, 보이스피싱임을 확인하여 소중한 재산 900만 원을 지킬 수 있었다.


안동현 경찰서장은 "보이스피싱은 범죄 특성상 한 번 피해를 입으면 회복이 어려운데 여러분들의 작은 관심으로 범죄를 사전에 예방할 수 있었다"면서 "앞으로도 작은 의심이라도 들면 적극적·선제적으로 신고를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0 0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뉴스 > 전국

이전 1 2 3 4 5 6 7 8 9 10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2년 6월 27일 [월]

[출석부]
빽다방 5천원권	GS25 2천원권
[포인트 경품]
빽다방 5천원권	빽다방 5천원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