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남원시, 1인가구 안부살핌서비스 본격 추진

국제뉴스 | 2022.06.20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사진=남원시)(사진=남원시)

(남원=국제뉴스) 황의관 기자= 남원시가 1인가구 안부살핌서비스를 위한 업무에 본격 돌입한다고 20일 밝혔다.


시에 따르면 1인가구 안부살핌서비스"사업은 인구변화와 1인가구 급증으로 인한 사회적 위험을 줄이기 위해 추진하는 사업으로 혼자 사는 시민들이 사회적 경제적 위험에 노출되는 것을 예방하기 위해 마련한 시책이라고 전했다.


이를 위해 시는 지난 2.14일 한국전력공사와 SK텔레콤과 3자 협약을 맺은바 있으며 사업을 위해 우선 1,000명분 하반기 서비스이용료 1천8백만원을 시 자체 추경 예산에 반영했다. 이 사업은 전력사용량과 스마트폰 사용패턴이 평소와 다르면 AI가 남원시에 알려주는 주게 되는데 부가서비스 이용요금은 남원시에서 전액 부담하며 도움이 필요한 경우 사회복지공무원이 복지서비스를 제공 또는 연계하는 시스템이다.


시 관계자는 "1인가구의 증가와 코로나 이후 우울을 호소하는 시민이 늘고 있으며 경제적 위기와 함께 고독사 위험까지 급증하고 있다"며 "읍면동 단위 맞춤형복지 기능 강화와 함께 돌봄의 사각지대가 발생하지 않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서비스 신청이 가능한 통신사는 SK텔레콤이며 거주지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연중 수시 신청할 수 있다.

2 0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뉴스 > 전국

이전 1 2 3 4 5 6 7 8 9 10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2년 6월 26일 [일]

[출석부]
피자알볼로 꿈을피자R 코카콜라500ml 도서랜덤
[포인트 경품]
피자알볼로 꿈을피자R 코카콜라500ml 피자알볼로 꿈을피자R 코카콜라500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