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석포면, 주민참여 꽃길 조성으로 아름다운 마을 만들어~

국제뉴스 | 2022.06.09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자그마한 각자의 노력, 피어난 모두의 꽃길자그마한 각자의 노력, 피어난 모두의 꽃길

(봉화=국제뉴스) 백성호 기자 = 석포면 청년회 외 50개 단체는 지난 8일 석포면 행복나눔센터에서 영풍목욕탕 구간의 도로변 난간에 붉은색 샤피니아가 담긴 걸이식 화분 약 700개를 거치해 아름다운 미관을 조성하는 꽃길조성 활동을 실시했다.


'석포, 피어나다'라는 석포면의 환경조성 활동의 일환으로 실시된 이번 활동은 주민과 면내 단체가 꽃이 담긴 화분을 구매하고 참여자 이름이 적힌 푯말을 도로변 난간에 화분과 함께 거치하는 방식으로 진행됐으며, 석포면 청년회, 적십자봉사대, 춘양농협석포지점, 석포초 1학년 김시우 학생 등 석포 주민과 단체 다수가 참여했다.


이 행사에 참여한 김종수 석포청년회장은 "우리 마을이기에 우리의 참여는 당연하다고 생각한다."며 "주인의식을 가지고 꽃길을 조성하는 이번 활동 외에도 앞으로도 다양한 참여로 주민의 화합과 협동의 가치를 실현하며 석포면의 환경 개선이라는 과업을 석포면민 모두가 다 함께 수행해 나가고자 한다."라고 포부를 밝혔다.


이번 활동뿐 아니라 석포면은 2022년을 맞아 철쭉 식재, 면사무소 입구 튤립 수선화 화단 조성, 유휴지 금계국 식재, 꽃다리 조성 등의 다양한 환경조성 활동을 지속적으로 실시해 지역 주민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앞으로도 석포면 곳곳에 관상화 관상목 식재 등의 경관 조성을 실시해 아름다운 석포면 만들기에 힘 쏟을 예정이다.

1 0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뉴스 > 전국

이전 1 2 3 4 5 6 7 8 9 10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2년 6월 29일 [수]

[출석부]
피자알볼로 꿈을피자R 코카콜라500ml 오레오 크림
[포인트 경품]
피자알볼로 꿈을피자R 코카콜라500ml 피자알볼로 꿈을피자R 코카콜라500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