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강화군, 군민 위협하는 야생 들개 포획단 운영

국제뉴스 | 2022.06.09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인천=국제뉴스) 김흥수 기자 = 인천시 강화군이 길고양이와 실외 사육 견에 대한 중성화 수술을 추진한다.

▲강화군이 길고양이 및 실외 사육 견 포획단을 운영한다. (사진=강화군)▲강화군이 길고양이 및 실외 사육 견 포획단을 운영한다. (사진=강화군)

군은 중성화 수술로 급증하는 길고양이와 들개의 개체 수를 조절해 유기동물의 발생을 사전에 차단할 계획이라고 9일 밝혔다.


군은 이미 야생화 된 들개는 포획단을 운영, 군민들을 보호하고 있다. 이는 길고양이를 포획, 중성화 수술 후 다시 방사하는 사업이다.


실외 사육 견 중성화 사업은 농촌 등 실외에 묶어 놓거나 울타리 안에 풀어 놓고 기르는 마당 개에 대해 중성화 수술로 개체수를 조절하고 유기 견을 방지하고자 추진된다.


중성화 문의는 강화군 축산과로 하면 된다. 한편 야생 들개관련 민원 및 포획 건수는 2019년 59건(40마리), 2020년 72건(49마리), 2021년 86건(57마리)로 매년 늘고 있다.


최근 남산근린공원에서도 들개가 출몰해 주민들을 위협, 포획단이 출동, 포획했다. 박우제 주무관은 "유기 견은 공격성이 강해 포획 틀을 설치해 생포해야 안전하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박 주무관은 "불쌍하다는 이유로 포획 틀 입구를 고의로 내려 생포를 방해하면 더 큰 위협이 될 수 있다"며 "신고와 포획에 적극적인 협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0 0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뉴스 > 전국

이전 1 2 3 4 5 6 7 8 9 10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2년 6월 26일 [일]

[출석부]
롯데리아 T-REX 세트	도서랜덤
[포인트 경품]
롯데리아 T-REX 세트	롯데리아 T-REX 세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