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민선8기 경기도지사직 인수위 공동위원장에 염태영, 반호영 지명

한국스포츠경제 | 2022.06.08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김동연 경기도지사 당선인은 8일 인수위원회 공동위원장 및 위원들에 대한 지명과 함께 본격적인 출범준비에 돌입했다./김동연 당선인 제공김동연 경기도지사 당선인은 8일 인수위원회 공동위원장 및 위원들에 대한 지명과 함께 본격적인 출범준비에 돌입했다./김동연 당선인 제공

[한스경제=(수원)김두일 기자]김동연 경기도지사 당선인은 8일 '민선8기 경기도지사직 인수위원회' 공동위원장에 염태영 전 수원시장과 반호영 네오펙트 대표를 부위원장에는 김용진 전 국민연금공단 이사장을 지명했다고 밝혔다.


김동연 당선인에 의해 지명된 염태영 공동위원장은 대통령 국정과제비서관, 3선 수원시장을 거친 지방행정, 지방정책 전문가로 꼽힌다. 특히 시민사회와 지속적으로 소통을 해온 시민활동 경험도 강점이다.

인수위원회의 공동위원장에는 염태영 전 수원시장과 반호영 네오펙트 대표이사가 지명됐다./김동연 당선인 제공인수위원회의 공동위원장에는 염태영 전 수원시장과 반호영 네오펙트 대표이사가 지명됐다./김동연 당선인 제공

또 다른 공동위원장인 반호영 씨는 판교 테크노밸리에 위치한 원격의료 혁신기업 네오펙트 대표이사이며 '2018 벤처창업 진흥 유공포상'에서 벤처 활성화(벤처 기업)분야 벤처기업인으로 국무총리상을 수상한 혁신경제의 아이콘이다.


부위원장에 지명된 김용진 씨는 한국동서발전 사장, 기획재정부 차관, 국민연금공단 이사장을 역임한 공공혁신, 공공재정 전문가이다.


특히 이번 인수위원장단 구성은 지방행정, 혁신경제, 공공재정 등에서 전문성과 실무능력을 갖춰 국회의원 중심의 기존 인선과 차별성을 두었다.

김동연 당선인은 협치를 위해 인수위원회 위원에 국민의힘 추천인사도 포함할 뜻을 밝힌 바 있다./김동연 당선인 제공김동연 당선인은 협치를 위해 인수위원회 위원에 국민의힘 추천인사도 포함할 뜻을 밝힌 바 있다./김동연 당선인 제공

김동연 당선인은 인수위원회의 운영과 관련해 전문형 위원회로 기동력을 높이는 한편 각 분야의 준비된 전문가로 인수위원과 전문위원을 위촉하여 실효성을 높인다는 구상이다.


한편, 인수위원회의 상임고문단에는 정성호 총괄상임선대위원장, 안민석 상임선대위원장, 조정식 상임선대위원장, 박정 총괄선대본부장 등 선대위 인사들을 위촉하여 선거캠페인과의 연속성, 정무적 적합성을 보완할 계획이다.

1 0
저작권자 ⓒ 한국스포츠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뉴스 > 전국

이전 1 2 3 4 5 6 7 8 9 10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2년 6월 26일 [일]

[출석부]
피자알볼로 꿈을피자R 코카콜라500ml 도서랜덤
[포인트 경품]
피자알볼로 꿈을피자R 코카콜라500ml 피자알볼로 꿈을피자R 코카콜라500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