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경기아트센터, 경기국악원 전통예술강좌 오늘수업 수강생 모집…"7월 개강"

한국스포츠경제 | 2022.06.08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경기아트센터는 경기국악원 전통예술강좌를 '오늘수업'으로 개편해 7월 1일 개강한다./ 경기아트센터 제공경기아트센터는 경기국악원 전통예술강좌를 '오늘수업'으로 개편해 7월 1일 개강한다./ 경기아트센터 제공

[한스경제=(수원)김두일 기자] 경기아트센터가 경기국악원 전통예술강좌를 '오늘수업'으로 개편해 7월 1일 개강한다고 8일 밝혔다.


경기국악원에서 운영해 온 '전통예술강좌'를 '오늘수업'으로 명칭을 바꾸고, 강습 환경 또한 더욱 쾌적하게 개선해 수강생을 맞는다.


무엇보다 수강생 편의를 위해 '비대면 수강신청·접수' 시스템을 도입했다. 모든 강좌는 방문 접수가 아닌 온라인으로 수강신청부터 수강료 결제가 이루어진다.


'오늘수업'의 모든 강좌는 입문반부터 시작하며, 기존 3개월 과정에서 6개월 과정으로 확대되어 전통예술을 처음 접하는 수강생도 부담 없이 강좌를 수강하여 국악·한국무용 등을 기초부터 배울 수 있다.


또한 지난 5월 공개모집을 통해 선발된 총 13명의 전문 강사진이 포진해 있는 점도 국악원 강좌의 강점이다.

강좌스케줄./ 경기아트센터 제공강좌스케줄./ 경기아트센터 제공

7월부터 시작되는 오늘수업은 ▲성인반(가야금, 해금, 민요, 판소리, 꽹과리, 설장고, 한국무용) ▲어린이반(가야금, 해금, 판소리, 사물놀이) 총 12강좌이며 전 강좌 총 24회(주 1회), 대면수업으로 진행된다. 수강료는 6개월 과정 기준 사물 및 소리부 24만원, 한국무용 28만원, 악기부 30만원이다.


부모와 자녀가 함께하는 특별강좌도 준비됐다. 매월 셋째주 토요일, 6세부터 초등학교 2학년을 둔 부모 1인과 자녀가 함께 하는 「가족국악놀이- 느루樂樂」가 진행된다. 본 수업은 '놀이 국악 수업'으로, 소고놀이, 판소리 맛보기, 강강술래, 장단놀이 등 국악 놀이를 통해 부모와 자녀가 서로 소통하며 함께 우리 음악을 즐기는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한편, 모든 수업은 대면으로 진행하되, 안전하고 쾌적한 강습 환경을 위하여 마스크 착용이 어려운 관악기 수업은 배제하고, 모든 강좌는 기존 정원의 60~ 80%로 축소하여 소규모로 구성했다.

1 0
저작권자 ⓒ 한국스포츠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뉴스 > 전국

이전 1 2 3 4 5 6 7 8 9 10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2년 8월 12일 [금]

[출석부]
롯데리아 T-Rex 버거 세트 페레로로쉐
[포인트 경품]
롯데리아 T-Rex 버거 세트 롯데리아 T-Rex 버거 세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