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2023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6월 모의평가 시행

국제뉴스 | 2022.06.08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대전시교육청은 9일, '2023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6월 모의평가를 실시한다고 밝혔다.대전시교육청은 9일, '2023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6월 모의평가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대전=국제뉴스) 이규성 기자 =대전시교육청(교육감 설동호)은 9일, '2023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6월 모의평가'(이하 '6월 모의평가')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6월 모의평가는 2023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응시 예정자들에게 수능시험에 대한 자신의 준비도를 진단하고, 새로운 문제 유형과 수준에 대한 적응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시행되며, 성적은 7월 6일에 수험생에게 통보된다.


올해 6월 모의평가는 국어, 수학, 영어, 한국사, 탐구(사회/과학/직업) 영역 및 제2외국어/한문 영역으로 구성되고, 필수 영역인 한국사에 응시하지 않을 경우, 성적통지표가 제공되지 않는다. 시험의 주요 사항은 전년도 수능과 크게 다르지 않아, 국어와 수학 영역이 공통과목과 선택과목으로 구성됐으며, 사회탐구와 과학탐구 영역 총 17과목 중에서 2과목까지 선택해응시할 수 있다. 또한, 영어, 한국사, 제2외국어 영역이 절대평가로 운영돼9등급에 따른 등급이 제공된다.


이번 6월 모의평가에는 관내 60개 고등학교에서 12,640명과 9개 학원시험장에서 1,538명 등 총 14,178명이 응시할 예정으로, 작년 6월 모의평가 대비 73명이 감소(재학생 416명 감소, 졸업생 및 고졸 검정고시 합격자 343명 증가)하여, 졸업생 등의 증가세가 뚜렷했다.재학생을 기준으로 한 영역별 지원자 수는 제2외국어/한문 영역 지원자가 전년도 896명에서 519명으로 42.1% 감소하는 등 최근 3년간 지속적 감소세를 보여주고 있다.


모의평가를 시행하는 학교 및 학원에서는 코로나19 등 감염예방을 위해 방역관리를 철저히 하고 있으며, 자가격리 등으로 인해 시험장 입실이 어려운 응시 희망자에게 온라인 응시사이트를 통한 응시 및 문답지 대리수령 후 온라인 응시사이트 답안 제출 등의 방안으로 응시를 지원하고 있다. 또한, 확진자의 현장 응시 지원을 위해 학교에서는 여건에 따라 재학생을 위한 분리 시험실을 설치할 수 있고, 졸업생 등은 사전 신청을 통해 권역별로 지정된 5개 별도시험장(수도권2, 중부, 호남, 영남)에서 응시가 가능하다.


대전시교육청에서는 모의평가 실시 후 자체 분석을 통해 대학진학정보소식지(CAN; College Admission News)를 해설동영상과 함께 제작배포하고, 대전진로진학지원센터 유튜브 채널(대전진로진학TV)에서 모의평가 전 영역에 대한 출제경향 분석과 고난이도 문항 분석 및 수능 대비 학습 전략 등을 제시하며, 수험생과 학부모의 입시전략 수립을 지원할 예정이다. 일선 고등학교에서는 개인별 6월 모의평가 성적분석과 이를 통한 각종 진학 상담활동을 비롯해단위학교 학생 맞춤형 진학지도가 본격화될 예정이다.


대전시교육청 최재모 중등교육과장은"수능 6월 모의평가는 수험생에게 자신의 위치를 가늠해보는 중요한 기회이므로 그 결과를 활용해 수험생의 학습계획을 수정하고 수시 및 정시 전략을 세울 수 있도록 교육청과 학교에서는 개인별 맞춤 지도를 위해 노력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민영뉴스통신사 국제뉴스/gukjenews@hanmail.net

0 0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뉴스 > 전국

이전 1 2 3 4 5 6 7 8 9 10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2년 6월 25일 [토]

[출석부]
피자알볼로 꿈을피자R 코카콜라500ml 배스킨라빈스 3천원권
[포인트 경품]
피자알볼로 꿈을피자R 코카콜라500ml 피자알볼로 꿈을피자R 코카콜라500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