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경기도동물보호복지플랫폼 8일 open.

국제뉴스 | 2022.06.08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경기도동물보호복지플랫폼'8일 부터 운영.<자료제공-=경기도>'경기도동물보호복지플랫폼'8일 부터 운영.<자료제공-=경기도>

(의정부=국제뉴스) 황종식 기자 = '경기도동물보호복지플랫폼'이 8일 공식 문을 열었다.


'경기도동물보호복지플랫폼'은 동물보호복지, 정책사업, 시설, 입양정보 등,을 온라인에서 한눈에 확인 된다


동물보호복지에 대한 인식확산을 도모하고 반려동물을 키우는 사람과 키우지 않는 사람 모두 소통할 수 있는 공간을 목표로 만든 온라인 플랫폼이다.


디지털, 문화, 동물보호 등 각 분야 전문가의 의견을 얻어 플랫폼을 제작, 누구나 원하는 정보를 쉽게 얻을 수 있도록 한 것이 특징이다.


플랫폼에서는 경기도내에서 발생된 유기동물에 대한 정보와 함께 도 직영 동물보호센터인 '경기도도우미견나눔센터'와 '경기도반려동물입양센터'를 직접 방문하지 않아도, 이곳에서 구조·보호 중인 반려동물 세부 정보를 확인하고 입양이나 임시 보호를 신청할 수 있다.


특히 반려동물 입양을 고민 중인 사람들에게 꼭 필요한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반려동물 입양 활성화를 도모한다.


이를 위해 반려동물의 외양 사진, 품종, 나이, 성별 체중 등의 기본정보는 물론, 실제 훈련사의 의견, 반려동물 입양절차에 대한 설명을 제공하고, 반려동물 입양 후기 등을 공유할 수 있는 공간도 함께 만들었다.


또한 유기견 돌봄 봉사 등에 참여하거나 야생동물학교·생태학습장 견학을 희망하는 이들을 위해 '자원봉사 신청', '견학 신청' 등의 코너도 개설했다.


뿐만 아니라, 도의 동물보호복지 관련 사업과 정책, 각종 행사는 물론, 야생동물구조관리센터, 야생동물학교, 반려동물 입양센터 등 도에서 운영하는 시설에 대한 정보도 확인할 수 있다.


향후에는 올해 하반기 준공될 반려동물테마파크, 고양이입양센터 등에서 운영하는 각종 자원봉사, 교육, 행사 등의 프로그램을 안내하는 기능도 추가할 예정이다.


이 밖에도 설문조사, 질의응답(Q&A), 자주 묻는 질문(FAQ) 등의 창구를 통해 도민과의 '쌍방향 소통 채널' 기능을 할 수 있도록 했다.


민영뉴스통신사 국제뉴스/ 황종식기자/h34400@naver.com

2 0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뉴스 > 전국

이전 1 2 3 4 5 6 7 8 9 10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이벤트 event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2년 8월 9일 [화]

[출석부]
롯데 펩시콜라600ML PET 세븐일레븐 3천원권
[포인트 경품]
롯데 펩시콜라600ML PET 롯데 펩시콜라600ML P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