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제주 학교소식] 제주고, 역사관 개관식 거행

국제뉴스 | 2022.06.07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제주고등학교(교장 고용철)와 제주고등학교 총동창회는 6일본교 100주년 기념관에서 교직원, 재학생, 동문, 유족 등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주고등학교 역사관 개막식을 거행했다.

(제주=국제뉴스) 문서현 기자 = 제주고등학교(교장 고용철)와 제주고등학교 총동창회는 6일본교 100주년 기념관에서 교직원, 재학생, 동문, 유족 등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주고등학교 역사관 개막식을 거행했다.


제주고등학교는1907년 윤원구 군수의 흥국문민興國文民의 이념과 신교육을 기대하는 주민들의 성금을 모아 사립 의신학교로 개교했다.


특히 제주지역의 중등교육 발상지로일제강점기에 많은 항일애국지사를 배출해 독립운동에 앞장섰고, 6.25 한국전쟁이 발발하자 학도돌격대를 조직해 군번 없는 학도병으로 참전하는 등 자유민주주의 수호에 앞장서 왔다


하지만 재학생과 졸업생들은 이런 사실을 대부분 모르고 있어 2020학년도부터 학생들에게 학교의 역사와 제주고인의 자긍심을 심어주기 위해 2021년 9월 제주도교육청으로부터 역사관 조성사업비로 1억5천만원을 지원받아 건립됐다.


이에 본교 100주년 기념관 1층과 2층에 역사관을 조성하고 역사관은 ▲항일 ZONE ▲6.25 ZONE ▲학과변천과정 ▲ 교가·교훈 변천 ▲한마당 ZONE ▲제주고의 출판문화 ▲100주년 기념사업 ZONE ▲걸어온 백년 사진 ZONE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 하도초, 찾아가는 생태환경교실 운영

하도초등학교(교장 오진희)는 3일 2~4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보드게임으로 배우는 제주환경교육'을 주제로 찾아가는 생태환경교실을 운영했다.


제주환경교육센터에서 주관한 환경교육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학생들은 1차시에는 화산섬 제주의 탄생과 나, 2차시에는 제주를 플레이하자 활동을 했다. 6월 10일(금)에는 제주의 바다와 나를 주제로 운영될 예정이다.


# 시흥초,호국정신 기리는 '호국영웅 강승우로'걷기

시흥초등학교(교장 강향옥)는 6·25전쟁 최대의 격전이라 일컫는 철원지구 백마고지 전투를 승리로 이끈 강승우 중위의 호국정신을 기리기 위해 호국영웅 강승우로 걷기를 실시했다.


이번 걷기는 지난 3일 오전 6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진행됐으며, '호국영웅 강승우로'는 제주도 보훈청이 2017년 11월 6일 강승우 중위의 고향인 시흥리 해안도로에 조성한 1.6㎞ 길이의 명예도로다


이날 6학년 학생들은 오전 9시에 학교를 출발해 교장선생님의 안내에 따라 큰물 습지와 갈대밭, 옛날 학교 터를 지나 해안도로를 걸으면서 우리 마을의 역사와 생활 환경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었다.


또 마을 동쪽에 위치한 송난포구에 도착해서는 호국영웅 강승우 중위의 기념표지석 앞에 서서 묵념을 올리고, 그의 생애와 업적을 기렸다.


민영뉴스통신사 국제뉴스/start-to@hanmail.net

1 0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뉴스 > 전국

이전 1 2 3 4 5 6 7 8 9 10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2년 8월 12일 [금]

[출석부]
배스킨라빈스 블록팩 (110ml) 4개 SET 페레로로쉐
[포인트 경품]
배스킨라빈스 블록팩 (110ml) 4개 SET 배스킨라빈스 블록팩 (110ml) 4개 S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