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충북대 환경공학과 민경서씨, 우수논문상 수상

국제뉴스 | 2022.06.07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민경서 씨.(제공=충북대학교)민경서 씨.(제공=충북대학교)

(청주=국제뉴스) 이재기 기자 = 충북대학교(총장 김수갑) 환경공학과 민경서(석사 2년, 지도교수 정세웅)씨가 지난 5월 19일부터 5월 20일까지 부산항국제전시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된 '2022년 한국수자원학회 학술발표회'에서 대학원생 영어논문발표경연에서 우수논문상을 수상했다.


민경서씨는 'Estimation of GHG emissions and footprint from Daecheong Reservoir using G-res Tool'라는 제목의 논문을 발표했다. 이 논문은 대청댐 저수지의 온실가스 배출량과 발자국을 평가하는 내용이다.


이 연구는 그동안 탄소배출량이 적은 청정에너지로 알려진 댐 저수지의 수력발전 단위 전력 생산 당 배출되는 온실가스를 정량적으로 평가하고, 여러 가지 신재생에너지와 화석연료의 온실가스 배출량과 비교하는 것으로써 국내에서는 최초로 시도되는 연구에 해당된다.


민경서씨는 UNESCO/IHA의 국제적 전문가와 긴밀한 협업을 통해 연구를 진행하고 있으며, 그러한 노력과 성과를 바탕으로 이번 영어논문발표 경연에서 1등의 영예를 차지했다.


한편, 한국수자원학회는 지난 1967년 수문협회로 창설된 국내 최대의 물 관련 학회로 최근 지구온난화로 인한 급격한 기후변화와 가뭄과 홍수 등의 기상재해, 물 부족, 수질오염, 물 분쟁 등 다양한 문제에 적극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번 2022년 학술발표회는 '통합물관리의 도약, 디지로그(Digilog) 물관리'를 주제로 진행됐으며, 1200여 명의 수자원 전문가 및 전공 학생 등이 참가해 구두 및 포스터 세션, Student Competition, 영어논문발표경연, 기획세션 등에서 총 620여 편의 연구 논문을 발표했다.

0 0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뉴스 > 전국

이전 1 2 3 4 5 6 7 8 9 10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2년 8월 11일 [목]

[출석부]
롯데 펩시콜라600ML PET 바나나맛 우유
[포인트 경품]
롯데 펩시콜라600ML PET 롯데 펩시콜라600ML P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