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당진 기지시줄다리기, 대한민국 대표축제 박람회 참가!

국제뉴스 | 2022.06.07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충남 당진시와 기지시줄다리기 축제위원회가 '2022 대한민국 대표축제 박람회'에 참가해 지역 최대 규모이자 대표축제인 기지시줄다리기 축제 홍보에 나섰다. 사진은 대한민국 대표 축제 박람회 현장 모습. (당진시 제공)충남 당진시와 기지시줄다리기 축제위원회가 '2022 대한민국 대표축제 박람회'에 참가해 지역 최대 규모이자 대표축제인 기지시줄다리기 축제 홍보에 나섰다. 사진은 대한민국 대표 축제 박람회 현장 모습. (당진시 제공)

(당진=국제뉴스) 최병민 기자 = 충남 당진시와 기지시줄다리기 축제위원회(위원장 최홍섭)가'2022 대한민국 대표축제 박람회'에 참가해 지역 최대 규모이자 대표축제인 기지시줄다리기 축제 홍보에 나섰다.


지난 3일부터 5일까지 부산 벡스코에서 개최된 이번 제2회 박람회는 축제 산업의 경쟁력을 강화하고 관광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해 마련된 것으로, 기초광역자치단체, 축제 관련 산업기관과 단체협회 등이 참여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축제 박람회다.


약 300여 개의 전국 축제와 유관단체, 기업, 지자체들이 참여한 가운데, 당진시는 기지시줄다리기 축제 단독 부스에서 방문객을 대상으로 소형 줄 체험 후 SNS에 업로드하는 이벤트를 진행하는 등 이색적인 방법을 통해 축제를 홍보했다.


또한 기지시줄다리기 축제가 한국의 대표적 참여형 축제임은 물론 그 우수성과 가치를 인정받아 2015년 유네스코 인류무형문화유산으로 등재되는 등 국내는 물론 세계에서도 명성을 떨치고 있음을 알렸다.


특히 지난해 적극적인 체험 콘텐츠로 대한민국 베스트 축제 인기상을 수상한 바 있는 기지시줄다리기는 올해도 소형 기지시줄다리기의 시연 등을 선보이며 방문객들의 호평을 받았다.


최홍섭 위원장은 "지난해에 이어 지역을 대표하는 으뜸 축제로서 기지시줄다리기 축제를 홍보할 수 있어 자랑스럽다"며 "이번 박람회 축제 홍보를 통해 기지시줄다리기축제가 전 국민이 함께하며, 한 단계 성장할 수 있길 기원한다"고 말했다.

민영뉴스통신사 국제뉴스/gukjenews@hanmail.net

1 0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뉴스 > 전국

이전 1 2 3 4 5 6 7 8 9 10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2년 8월 10일 [수]

[출석부]
GS25모바일금액상품권1만원 너구리 큰사발
[포인트 경품]
GS25모바일금액상품권1만원 GS25모바일금액상품권1만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