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진천 초평초등학교, 학생 흡연예방교육 운영

국제뉴스 | 2022.06.07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흡연예방교육 모습.(제공=진천교육지원청)흡연예방교육모습.(제공=진천교육지원청)

(진천=국제뉴스) 이재기 기자 = 충북 진천 초평초등학교(교장 최연호)는담배 속 유해물질 및 흡연이 건강에 미치는 영향과 흡연의 피해 등에 대해 인형을 활용해 흡연예방교육을 운영한다.


이번 인형극을 통한 흡연예방교육은 어린이들에게 딱딱하고 어려울 수 있는 흡연에 대해 재미있고 구체적인 사례인 인형 앵무새 이야기와 담배는 몸에 해로운 물질이 많아 담배 인형은 친구를 찾지 못한다는 이야기, 복화술 인형 원만해 할아버지의 담배를 끊지 못하는 고민, 담뱃갑에 그려진 흡연으로 인한 질병들을 들어가며 진행한 덕분에 어린이들 모두가 쉽게 이해 할 수 있었다.


특히 우리 어린이들의 단순한 호기심에서 시작한 흡연과 간접흡연은 건강에 해롭다는 것을 인식했다.


초평초등학교 1학년 김하경 어린이는 "담배를 피웠을 때 나쁜 점을 인형이 재미있게 알려주었어요. 흡연이 건강에 나쁜 영향을 주며 우리가 바르고 튼튼하게 자라지 못하게 한다는 것을 알게 되었어요."라고 했다.


초평초등학교 최연호 교장은"인형을 활용한 흡연예방교육을 통해 학생들이 흡연으로 인한 유해성과 자신의 미래를 생각할 기회를 주었으며 학생 스스로 평생 금연 의지를 다지게 하는 좋은 시간이 되었다"고 전했다.

0 0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뉴스 > 전국

이전 1 2 3 4 5 6 7 8 9 10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2년 8월 10일 [수]

[출석부]
GS25모바일금액상품권1만원 너구리 큰사발
[포인트 경품]
GS25모바일금액상품권1만원 GS25모바일금액상품권1만원